“기생충이 있나” 김혜경 측근도 놀란 ‘초밥 10인분’ 배달

  • 동아닷컴
  • 입력 2022년 2월 12일 11시 25분


코멘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과잉의전 등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과잉의전 등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배우자 김혜경 씨의 과잉 의전 및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폭로한 전 7급 공무원 A 씨가 이번에는 이 후보의 경기도지사 시절 자택에 초밥 10인분을 포장 배달한 사실을 공개했다.

11일 채널A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청 비서실에서 7급 공무원으로 일했던 A 씨는 지난해 6월 총무과 5급 공무원 배모 씨의 지시를 받고 경기도청 법인카드로 결제한 초밥 10인분을 김혜경 씨 자택으로 배달했다.

앞서 김 씨는 지난 9일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사과했다. 그러나 법인카드로 구입한 음식의 사용처, ‘카드깡’ 논란 등 의혹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해명하지 않았다. 이에 A 씨는 김 씨 회견 직후 “그 많은 음식은 누가 먹은 것이냐”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A 씨가 그로부터 이틀 만에 공개한 통화 녹음 파일에는 배달을 지시했던 배 씨조차 10인분이라는 많은 양이 배달된 것을 두고 의아해하는 모습이 담겼다.

대화는 A 씨가 배 씨에게 “맛은 어떠시대요? 괜찮대요?”라고 물으며 시작한다. 이에 배 씨는 “별 말 없는데”라고 답했다.

이어 A 씨가 “와, 그런데 저기 사모님 진짜 양 많으신 것 같아요. 드시는 거 보면. 10인분을 아드님도 드시나?”라며 놀라워하자 배 씨는 “모르겠어요. 그렇다고 초밥을 쌓아두진 않을 것 아냐”라고 했다. 이에 A 씨는 다시 “상하죠. 하루만 지나도”라고 말했다.

채널A 방송화면 캡처
채널A 방송화면 캡처
영화 ‘기생충’도 언급된다. 배 씨가 “나는 개인적으로 기생충이 있다고 생각해. (자택) 밑에 사는 기생충이 있든지. 뭐가 있어”라고 하자 A 씨는 “10인분씩 그렇게…”라고 맞장구쳤다. 그러면서 A 씨는 “(인당) 2인분씩만 먹어도 사모님하고 아들 둘인데. 6인분이면 충분할 텐데”라며 의구심을 표했다.

배 씨는 전임자도 같은 걸 궁금해했다고 전했다. 그는 “○○○도 못 풀고 간 미스터리”라며 “나한테 맨날 그랬어. 저걸 진짜 다 드시는 거냐고”라고 했다. 이에 A 씨는 “사모님이 맨날 말라 있으신데 굳이… 그렇게 아들도 잘 먹나봐. 그 생각을 했죠”고 답했다.

한편 A 씨는 지난 10일 김 씨의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정황 10건을 추가로 공개했다. A 씨는 배 씨의 지시에 따라 자신의 신용카드로 음식을 10여 차례 구매해 경기 성남시 분당구 김 씨 자택으로 배달했다고 주장했다. 또 며칠 뒤 카드 결제를 취소하고 도정 업무에 쓰인 것처럼 경기도청 법인카드로 다시 결제했다고도 했다.

동아일보에 따르면 성남시 식당 몇 곳에서 A 씨 주장과 일치하는 결제 후 취소 및 재결제 사실이 확인됐다. 또 재결제가 업무추진비로 이뤄졌을 가능성도 제기됐다. 경기도 업무추진비 집행 내역을 통해 총무과가 음식점에서 결제하기 전 A 씨가 같은 금액을 결제했다가 취소한 사실이 드러났다. 내역에 있는 식당 7곳은 대부분 경기도청보다 김 씨 자택과 가까운 것으로 알려졌다.

김소영 동아닷컴 기자 sykim4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