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민주당 행정수도 제안 반가운 일, 완성 주저할 이유 없어”

뉴스1 입력 2020-11-25 13:26수정 2020-11-25 13:2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병준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 /뉴스1 © News1
김병준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이 “행정수도 완성 문제에 주저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지난 24일 대전 MBC 라디오와 인터뷰에서 “민주당의 행정수도 완성 제안은 그 의도(意圖)야 어쨌든 대단히 반가운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행정수도 완성은 단순히 국회와 청와대 이전에서 끝낼 것이 아니라 지방분권과 연결해 세종시가 정말 수도다운 모습을 갖추도록 더 발전시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수도 이전에 대해 개헌을 하면 더없이 좋지만, 개헌을 안 하고도 헌재의 결정을 존중하는 선에서 사실상 이전을 할 수 있다”며 “개헌을 기다리다 보면 언제 될지 모르기 때문에 개헌과 관계없이 추진돼야 한다”고 했다.

주요기사
아울러 “우리당(국민의힘) 지도부가 행정수도 완성에 조금 머뭇거리는데 충분히 설득 가능하다”며 “선거가 다가오면 소극적일 수 없다.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면 선거에서 절대 이길 수 없다”고 확신했다.

김 위원장은 “공당(公堂)으로서 당연히 더 훌륭한 대안이 있어야 한다”며 제대로 된 대안을 못 내놓는 상황에서 소극적 태도를 보이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세종=뉴스1)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