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15일 청문회 첫날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정동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의 자질 부족이 드러났다며 강력히 비판했다. 송언석 비대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강 후보자가 3년 전 이상민 당시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공감, 수치심은 부모에게 배운다’고 했던 것…
한동훈 전 국민의힘 전 대표는 15일 당 지도부에 당내 탄핵 반대 인사들이 참여한 것을 두고 “‘윤석열 어게인’, ‘부정선거 음모론’이 합리적 보수를 지향하는 국민의힘 정신에 맞는다고 생각하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한 전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대다수 국민들과 국민의힘…
이재명 정부 첫 내각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14일 막을 올렸지만 청문회장 곳곳에서 피켓 시위를 두고 여야 간 고성과 막말이 난무하는 등 파행이 빚어졌다. 이날 진행된 청문회 4개 중 3곳에선 증인 없이 진행돼 ‘맹탕 청문회’에 그쳤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날 국회에선 강선우(…
국민의힘의 차기 지도부를 선출하는 전당대회 일정 확정이 늦어지고 있다. 당 혁신위원회가 제시한 ‘인적쇄신론’을 둘러싼 당내 갈등은 커지는 모양새다. 국민의힘 선관위는 14일 첫 회의를 열었지만 전당대회 일정을 확정하지 못했다. 다만 전당대회를 늦어도 8월 말에 개최한다는 원칙에는 공감…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의 즉각적인 계엄 반대 메시지가 경솔했다는 생각은 지금도 변함이 없습니다.”(국민의힘 권영세 전 비상대책위원장)“지금도 국민의힘 당대표로서 제가 한 ‘즉각적 계엄 반대가 경솔했다’고 당당히 말하는 권 전 비대위원장 같은 분들이 계십니다. 12월 3일 밤 즉…
국민의힘의 차기 지도부를 선출하는 전당대회 일정 확정이 늦어지고 있다. 당 혁신위원회가 제시한 ‘인적쇄신론’을 둘러싼 당내 갈등은 커지는 모양새다.국민의힘 선관위는 14일 첫 회의를 열었지만 전당대회 일정을 확정하지 못했다. 다만 전당대회를 늦어도 8월 말에 개최한다는 원칙에는 공감대…
동아일보 정치 라이브 <정치를 부탁해>- 일시: 월·수요일 오전 10~11시- 평론: 이종근 시사평론가- 인터뷰: 신지호 전 국민의힘 전략기획부총장- 진행·연출: 권오혁·심성주- 동아일보 유튜브 : www.youtube.com/@donga-ilbo 국민의힘 신지호 전 전략기획부총장은 …
윤희숙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인적 쇄신을 비롯해 혁신안을 꺼내 들었지만, 당내 구주류 및 친한계의 반발에 부딪히면서 표류하고 있다. 전임 인요한·최재형 혁신위의 전철을 밟을 것이라는 우려마저 고개를 들고 있다.안철수 혁신위 좌초 이후 들어선 윤희숙 혁신위에 대한 당내 기대감은 컸다. …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가 14일 대선 후보 교체 파동에 중심에 있던 권영세 의원을 겨냥해 “내란혐의 대상자로 수사받게 될 한덕수 전 (국무)총리를 억지로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만들었던라면 국민의힘은 진짜 내란당이 됐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권 의원이 한 전 대표에 대해 “어떤 면에서…
14일 열린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강 후보자는 “마음의 상처를 입으셨을 분들 관련해서는 모두 다 제 부덕의 소치”라며 갑질 의혹에 대해 사과했다. 다만 ‘갑질 의혹’ 진위 여부에 대해선 ‘오해’라는 취지의 해명을 내놨다. ‘위장전입’ 의혹에 대해서도 발달…
국민의힘은 대선 패배 이후 침체된 분위기를 반전시키기 위해 8월 중·하순 개최되는 전당대회를 공정하고 혁신적으로 치러내겠다고 14일 강조했다.이날 선관위는 첫 상견례를 마친 뒤 소위원회를 구성했으며, 다음 2차 회의에서 전당대회 날짜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여야가 14일 열린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시작과 동시에 강하게 충돌했다. 의사진행발언권을 달라는 여당과 선서부터 진행하겠다는 야당 소속 이인선 여성가족위원장이 기싸움을 벌인 것. 여당은 또 국민의힘의 규탄 피켓을 두고도 문제 삼았다.이날 오전 10시 국…
국민의힘은 이번 주 이어지는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이재명 대통령은 무자격 5적을 즉각 지명 철회하라”고 공세를 펼쳤다. 송언석 비대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4일 비대위 회의에서 “갑질 장관 강선우, 표절 장관 이진숙, 커피 장관 권오을, 도로 투기 장관 조현, 쪼개기 장관 …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4일 “이재명 대통령은 무자격 5적 후보를 즉각 지명 철회하라”고 촉구했다.송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갑질장관 강선우, 표절장관 이진숙, 커피장관 권오을, 도로 투기장관 조현, 쪼개기장관 정동영 등 무자격 5…
이재명 정부 1기 내각 구성을 위한 인사청문회가 14일부터 본격 진행된다. 말 그대로 ‘청문회 슈퍼위크’다.야당인 국민의힘은 ‘송곳 검증’을 예고했다.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이진숙 교육부 장관,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에 대해서는 자진 사퇴를 요구했다. 반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