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어야 한다’ 한복 이어 태권도복까지…국감장 이색복장

  • 뉴스1
  • 입력 2018년 10월 18일 11시 39분


코멘트

문체위 소속 이동섭, 태권도 국기 지정법 시행 기념

태권도 공인 9단인 이동섭 바른미래당 의원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 태권도복을 입고 나와 김수민 의원과 대화를 하고 있다. 

이 의원은 ‘’태권도 국기 지정법(태권도 진흥 및 태권도공원 조성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이 이날 본격적으로 시행됨에따라 태권도복을 입고 왔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스1)
태권도 공인 9단인 이동섭 바른미래당 의원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 태권도복을 입고 나와 김수민 의원과 대화를 하고 있다. 이 의원은 ‘’태권도 국기 지정법(태권도 진흥 및 태권도공원 조성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이 이날 본격적으로 시행됨에따라 태권도복을 입고 왔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스1)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가 국회의원들의 이색복장으로 연일 눈길을 끌고 있다.

이동섭 바른미래당 의원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문체위 국정감사장에 태권도 도복을 입고 참석했다.

이 의원은 “지난 3월 본회의에서 의결한 태권도 국기 지정법(태권도 진흥 및 태권도공원 조성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이 이날부터 시행돼 그것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문화계 산하기관 국정감사임에도 도복을 착용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전날(17일)에도 보도자료를 내 본인이 대표발의한 태권도 국기 지정법의 시행일인 18일에 기해 태권도가 국기로써 법적 효력을 갖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정부가 태권도 육성·진흥에 미흡하다고 비판했다.

태권도 공인 9구단인 이 의원은 생활체육 태권도연맹 회장을 역임했으며 국회의원 태권도연맹 총재, 국기원 태권도9단 최고 고단자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며 태권도의 국내 육성 및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앞서 문체위에서는 개량한복과 ‘노타이’가 주목받았다.

김수민 바른미래당 의원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 한복을 입고 나와 정재숙 문화재청장에게 질의를 하고 있다. (서울=뉴스1)
김수민 바른미래당 의원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 한복을 입고 나와 정재숙 문화재청장에게 질의를 하고 있다. (서울=뉴스1)

더불어민주당 손혜원·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은 지난 16일 문화재청과 소관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에 대한 국감을 진행하면서 한복을 입고 나왔다.

손 의원은 검은색 바탕에 하얀 깃을 단 한복을, 머리 장식까지 갖춘 김 의원은 금박 장식의 검은색 저고리와 짙은 분홍색 치마로 이뤄진 개량 한복을 입었다.

김 의원은 개량 한복은 고궁 출입시 무료 혜택을 주지 않기로 한 점 등을 지적했다.

안민석 문체위원장은 “내년 문화재청 국감 때는 여야에 관계 없이 우리 전통 의상을 입고 오자”고 제안했다.

문체위 소속 의원들은 “규율에 얽매이지 말고 문화적 상상력을 자극하는 복장을 하자”는 안 위원장의 제안에 따라 올해 국감에서 노타이를 채택하기도 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