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측, 홍사덕·서청원 정조준

  • 입력 2007년 7월 6일 18시 10분


코멘트
한나라당 이명박 전 서울시장측은 6일 박근혜 전 대표측과 범여권의 파상적 검증 공세와 관련해 중앙선관위 조사 요구 및 정부기관 집단항의 방문 등의 '초강경 카드'를 잇따라 꺼내들며 압박수위를 강화하고 나섰다.

특히 박 전 대표 진영의 총사령관격인 홍사덕 공동선대위원장과 서청원 상임고문의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선 당에 적절한 조치를 취해줄 것을 요청한데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직접 중앙선관위에 조사를 요청하고 나섰다.

캠프가 먼저 앞장서 상대를 공격하지는 않겠지만 상대 진영의 악의적 네거티브에 대해서는 당 안팎의 어떤 비난여론을 무릅쓰고라도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는 결연한 의지가 엿보인다.

이 같은 강경대응 배경에는 '가랑비에 옷 젖는다'는 속담처럼 상대측의 잔 펀치를 계속 허용할 경우 자칫 본선무대를 밟기도 전에 예선무대에서 다운이 될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배어있다.

이 전 시장측은 홍 위원장의 '전재산 헌납설' 발언과 서 고문의 '도곡동 땅' 발언이 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죄에 해당한다며 중앙선관위에 조사요청서를 제출했다.

캠프는 조사요청서에서 "두 사람은 이 전 시장이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허위의 사실을 공표한 것이 명백하다"면서 "깨끗한 선거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엄정히 조사해 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당내 경선과정에서 상대측에 대한 선관위 조사를 요구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이 전 시장측은 선관위 조사요청과는 별개로 쓸 수 있는 카드를 총동원해 두 사람을 압박했다.

당 경선관리위원회가 전날 비당원 신분인 홍 위원장에게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21일 이전에 복당 절차를 밟으라고 권유한 것과 관련해 "해당행위자도 복당이 되느냐"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시·도 당 차원에서 복당을 허용하더라도 최고위원회에서 부결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서 고문에 대해선 '도곡동 땅=이명박 땅' 발언이 명백히 허위사실에 기초한 것이라며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박형준 캠프 대변인은 "서 고문이 같은 캠프내 김만제 전 의원의 말을 인용해 도곡동 땅 발언을 했는데 당사자는 어제 우리측 인사에게 전화를 걸어와 '이 전 시장은 도곡동 땅에 대해 한 마디도 한 적이 없다. 얼마나 억울하겠느냐. 다 거짓말로 들통이 날 텐데…'라고 말했다"고 전하면서 "즉각 사과하는 것이 원로 정치인의 도리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서 고문이 (골프회동에서) 유도성 질문을 집요하게 했다고 하는데 '기획 골프'가 아닌가 하는 의문마저 든다"고 꼬집었다.

서 고문의 대학 1년 후배인 캠프 좌장 이재오 최고위원은 불교방송의 '조순용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정치가 서로 다른 길을 걷지만 지나친 정치적 공격 아니냐. 너무 심한 네거티브 아니냐"면서 "정치는 짧고 인생은 길다. 정치가 끝나면 인간적으로 봐야 할 텐데…"라며 여운을 남겼다.

이런 가운데 이 최고위원과 정종복 진수희 차명진 의원 등 캠프 소속 인사 10여명은 이날 정권 배후 의혹과 관련해 총리실을 항의방문하고 관련 자료 공개를 요구했다.

이 최고위원은 "권력기관이 공작정치를 자행하고 있다는 제보가 속속 들어오고 있다"고 주장했고, 진수희 의원은 "국세청 납세정보시스템(TIS)이 '이명박 죽이기 공작'의 진실을 규명할 수 있는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개인의 부동산거래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TIS에 접근할 수 있는 기관은 청와대와 국정원밖에 없다"며 자료공개를 촉구했다.

한편 박희태 선대위원장은 이날 SBS 라디오 방송에 출연, 이 전 시장 처남 김재정 씨의 부동산 거래가 빈번했던 이유와 관련해 "현대건설에서 나온 뒤 83년인가 아버지가 하는 부동산회사 부사장으로 갔다"면서 "개발회사니까 땅을 사고 파는 게 본 영업활동이다. 그래서 그걸 계속한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연합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