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성형‘, 빠르고 부담없이 예뻐지자!

  • Array
  • 입력 2014년 1월 9일 11시 53분


겨울 방학 시즌이 다가오면서 중·고등학생들은 물론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까지 외모를 가꾸기 위한 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외모에서 오는 자신감은 긍정적인 마인드와 무관하지 않을뿐더러 하나의 사회적 경쟁력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과의 원만한 관계, 이성과의 만남 또 취업에 앞서 외모 콤플렉스에서 벗어나 자신감을 찾고자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또 긴 방학기간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성형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하다.

이에 성형외과들은 방학을 맞아 상담하려는 학생들로 붐비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짧은 기간 안에 상당한 변화를 줄 수 있는 쁘띠 성형이 인기다. 칼을 대지 않고 간단하게 주사할 수 있는 ‘쁘띠성형’은 시술 시간이 5~10분 내로 짧을 뿐 아니라 회복 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으며 시술 효과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성형수술에 부담감을 느끼는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보톡스와 필러는 시술 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인데 사각턱 보톡스로는 턱을 좀 더 갸름하게 개선해 턱 뼈를 제거하는 사각턱 수술 대신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얼굴의 볼륨이 필요한 곳에 주사하는 볼필러, 이마필러, 무턱필러 등은 얼굴 볼륨을 회복 시켜 동안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다. 코필러는 코수술이나 코성형을 하지 않고 콧대를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시술이 가능하다.

쁘띠 성형은 절개과정 없이 주사나 실 등을 이용한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다. 특히 요즘은 자연스러움이 성형 트렌드이기 때문에 티나지 않는 성형을 원하는 환자들에게는 더 없이 만족도가 높다.

쁘띠성형으로는 대표적으로 보톡스와 필러, 리프팅이 있는데 보톡스는 근육 작용을 억제하여 주름이 생기기 쉬운 이마, 미간, 눈가의 주름을 개선하거나 사각 턱 교정, 안면 비대칭 개선 등을 통해 아름다운 V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반면 필러는 팔자주름이나 볼, 이마 등의 꺼진 부위를 채워줌으로써 입체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줄 수 있는 효과가 탁월하다. 주로 낮은 콧대 및 매부리코 개선, 꺼진 팔자주름 교정, 눈 밑 애교주름 혹은 도톰한 입술을 만드는 데 쓰이며 이 밖에도 다양한 부위를 교정하는데 많이 이용된다.

쁘띠 성형은 최근 미용성형 트렌드에 부합되는 시술법으로 시술 전 꼼꼼한 디자인과 원하는 모양이 가장 자연스럽고 안정되게, 아름다운 효과가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실제 쁘띠성형을 받은 여성들이 가장 아쉬워하는 부분이 바로 지속 기간이었다"며 "그러나 아쿠아미드 필러를 사용하면 5년 이상 지속 효과를 볼 수 있고 길 게는 10년 가까이 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아쿠아미드 필러는 현재 필러 시장에 출시된 제품들 중에서 가장 오래가는 제품으로 97.5% 물과 2.5% 폴리아크릴 아마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수분 함량이 매우 높아 피부에 주입했을때 이물감도 없을 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보여줄 수 있다. 특히 아쿠아미드 필러 키닥터 존클린 박사가 내한에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을 직접 찾아 시술을 선보이기도 했다.

강태조 원장은 "시술이 끝났다고 해서 시술 후 과도하게 알코올을 섭취하게 되면 시술부위의 상처회복이 더디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과도한 음주는 자제해야 한다"면서 "필러의 종류에 따라 인체 내에 머무는 기간이 다르고 개인에 따라 주입량이 다르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