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IT/의학

[헬스캡슐]SG메디칼, 중앙대병원 검사실 자동화시스템 구축 外

입력 2022-05-25 03:00업데이트 2022-05-25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 SG메디칼, 중앙대병원 검사실 자동화시스템 구축

SG메디칼은 중앙대병원에 검사실 자동화시스템(TLA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고 가동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중앙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가 이번에 도입한 TLA 시스템은 환자로부터 채취한 검체(혈액 등)의 접수부터 분류, 원심분리, 검사 분석기로의 반송, 분석, 검사 종료, 검체의 냉장보관 등 진단검사의 전 과정을 자동화해 진단검사의학과 검사실 운영 프로세스와 환경에 최적화한 자동화시스템이다.

SG메디칼의 TLA 시스템은 생화학분석기 2대와 면역분석기 5모듈이 연결돼 생화학검사와 면역학검사의 실시간 반송과 검사를 시행한다. 종양표지자 검사 등 주요 진단 분야의 검사 결과 보고 시간의 단축과 정확도를 높이도록 설계됐다.

■ 척추 전문 우리들병원, ‘창립 40주년 및 스파인헬스학회’ 개최

척추 전문 우리들병원이 16일 ‘우리들병원 창립 40주년 및 제5회 스파인헬스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들병원 이상호 회장과 국내외 11곳의 우리들병원 의료진, 우리들병원 출신 동문의료진, 해외 척추의사, 문화연예계 인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들병원의 최소침습 척추의술의 발전사와 주요 업적 등에 관한 다양한 학술 발표와 축하 행사가 이뤄졌다. 백운기 스파인헬스아카데미 학회장은 “이번 스파인헬스학회 정기학술대회는 우리들병원 40년을 돌아보며 최소침습 기술력을 나누는 학술적 지식 공유의 장, 새로운 100년의 가치를 창조하는 약속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개회사를 전했다.


■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제 41차 학술대회 성황리에 마쳐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가 22일 코엑스에서 제41차 춘계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3층 C홀 전관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린 이번 학회는 ‘Tips Tips Tips in COEX’를 주제로 ‘선진 미용의료기기 박람회’와 춘계 국제학술포럼으로 이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의료계의 활발한 관심 분야로 조명받고 있는 피부, 미용, 성형, 탈모, 비만 분야와 관련된 300여 개 국내외 관련 의료기기 업체가 대규모로 참가했다. 특히 2500명의 참가등록 의사는 물론, 1만여 명의 시민이 박람회를 찾았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IT/의학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