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디언스시스템, 창원 KOFAS 2019 참가 …기계산업 혁신 새 기준 제시

  • 동아경제
  • 입력 2019년 4월 12일 10시 31분


코멘트
사진=캐디언스시스템 제공
사진=캐디언스시스템 제공
스마트공장, 자동화, 첨단기계산업 분야 선도할 최신 솔루션 선보여

지멘스 솔루션 플래티넘 파트너인 ㈜캐디언스시스템(대표 이형복)이 오는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창원컨벤션센터 CECO에서 개최되는 ‘디지털 메뉴팩처링페어 코파스 2019(Digital Manufacturing Fair KOFAS 2019, 이하 KOFAS)’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디지털 기술과 제조업이 융합되는 기술혁신의 장으로 ㈜캐디언스시스템은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 첨단 기계산업 분야를 선도할 최신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캐디언스시스템의 다양한 전시품목 중에서 가장 주목을 끄는 것은 기계 & 부품 설계 CAD 인 ‘Solid Edge 2019’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모든 엔지니어들을 위한 차세대 제품 개발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구, 전기 및 PCB 설계, Solid Edge에서 구동되는 시뮬레이션 해석, 절삭 제조 및 적층 제조를 위한 동급 최강 수준의 최신 솔루션이 포함돼 있다. 또한 확장 가능한 데이터 관리, 새로운 요구사항 관리, 안전한 무료 클라우드 기반 프로젝트 공동 작업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MCD(Mechatronics Concept Designer) 솔루션도 이번 전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MCD는 기계 및 제어 설계를 연결하는 통합 설계 프로세스 체인을 통해 통합된 가상 머신 개발 플랫폼에서 기계/전기 및 소프트웨어 설계의 동시 진행을 지원한다.

또한 확장된 엔지니어링 플랫폼을 제공해 협업 설계와 모듈식 설계를 보장하며, 머신 생산의 효율성을 높였다. 가상 시운전 기능을 통해 장비 구매 고객에게 사전에 장비의 정확한 동작을 시연할 수 있어 납품일정 단축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이번 전시에서는 ㈜캐디언스시스템의 자체 연구소 개발 솔루션인 MOLDream Series와 CNC 장비&센서 데이터 수집 솔루션인 OPC NetWARE(Monitoring System) 솔루션도 선보여질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주목 받고 있는 스마트공장, 자동화 및 첨단 기계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기계산업 현장 공정 혁신의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국내 중소 기계산업 업계의 경쟁력 강화 및 저성장 한계 극복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전시 운영에는 지난 1월 캐드시스와의 인수합병을 통해 확장된 ㈜캐디언스시스템 부산지사가 공동으로 참여하며, 전시회 현장에서는 참관객을 대상으로 MOLDream, CAM, SOLID EDGE 등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동석 기자 kimgiz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