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자의 미래, 평생교육원 ‘스킬트리랩’ 출범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3월 12일 18시 55분


코멘트
3월 12일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 스킬트리랩 오픈식을 열었다. 이날 커팅식에는 노아시스템 조재준 대표, 동아닷컴 평생교육 
아카데미 이득우 교육이사, 아프리카TV 전명진 이사, 동아닷컴 김일흥 사장, 게임동아 강덕원 대표, 유니티코리아 윌리엄양 지사장,
 SKP 상생혁신센터 모진철 센터장,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 김용호 부원장이 참여했다.(왼쪽부터) 넥슨, 엔씨소프트, CJ 
E&M 넷마블, NHN 엔터테인먼트, 카카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등 국내 주요 IT 업체가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3월 12일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 스킬트리랩 오픈식을 열었다. 이날 커팅식에는 노아시스템 조재준 대표, 동아닷컴 평생교육 아카데미 이득우 교육이사, 아프리카TV 전명진 이사, 동아닷컴 김일흥 사장, 게임동아 강덕원 대표, 유니티코리아 윌리엄양 지사장, SKP 상생혁신센터 모진철 센터장,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 김용호 부원장이 참여했다.(왼쪽부터) 넥슨, 엔씨소프트, CJ E&M 넷마블, NHN 엔터테인먼트, 카카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등 국내 주요 IT 업체가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재충전이 필요한 게임 개발자와 예비 앱 콘텐츠 창업자들이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한 교육원이 탄생했다.

동아닷컴(사장 김일흥)은 12일 서울 구로구 구로동 신도림 테크노마트 6층에서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의 출범식을 통해 새로운 지식공유 플랫폼인 스킬트리랩(Skill Tree Lab)을 소개했다.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 스킬트리랩은 언론사의 신속한 정보력과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들의 교육프로그램 외에 많은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문화된 분야의 지식을 제공하는 교육 센터다.

게임 개발자의 능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스킬트리를 만들어 개발자의 역량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게임 및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 과정으로는 현재 스마트폰 게임 개발 엔진으로 각광받고 있는 유니티 엔진의 초급 및 전문가 과정(디자인 포함)이 준비되어 있으며 향후 언리얼 엔진 등 게임 및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교육 과정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최고의 교육 과정을 위해 '유니티 게임 개발의 정석'의 저자로 유명한 이득우 이사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을 구축했으며, 여러 게임사와의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실전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매달 2박 3일로 개발자들과 강사가 각자의 콘텐츠를 완성하는 부트캠프를 진행해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고, 이후 상용화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해 인큐베이팅 사업까지 확대할 계획도 하고 있다.

동아닷컴 김일흥 사장은 "스킬트리랩은 개인에게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꿈을 현실화시킬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까지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저희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 스킬트리랩을 통해 창조경제의 핵심인 게임 산업을 긍정적으로 발전시킬 많은 인재들이 배출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 스킬트리랩은 3월 12일부터 31일까지 4월 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www.skilltreelab.com) 또는 현장 방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STL@skilltreelab.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