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까지 위협하는, 다이어트 위한 무분별한 PPC주사의 실체

  • Array
  • 입력 2011년 9월 1일 15시 25분


사진출처 : mbc생방송 오늘의 아침 방송화면

사진출처 : mbc생방송 오늘의 아침 방송화면

쥬. 비. 스 고객의 최근 통계자료를 보면, 예전에 비해 눈에 띄게 다른 점이 있는데 바로 적정체중인 고객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유는 딱 하나 ‘고민하는 부위를 감량하고 싶어서’다. 실제로 쥬. 비. 스 성공스토리 인터뷰를 촬영할 때 고객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PPC주사로 체중을 감량했던 고객을 쉽게 볼 수 있다.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식사량을 줄이지 않아도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왜 그 고객들은 또 다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쥬. 비. 스를 찾아 온 것일까?

PPC주사 원래는 다이어트를 위한 것이 아니었다

오늘 아침 ‘mbc생방송 오늘의 아침’에서는 PPC주사에 대한 위험성이 방송됐다. 충격적인 사실은 PPC주사는 원래 간성혼수 보조제로 비만치료에 대한 허가는 받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지방이 많은 부위에 주사하면 지방세포를 분해해 살을 빼준다고 알려지면서 현재 다이어트 시술에 활용되고 있다.

비만치료 목적으로 임상시험을 거친 후 효능효과를 인정받지 않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과다 투여할 경우 지방조직뿐만 아니라 주위 혈관이나 근육까지 녹일 수 있고, 피부가 괴사하는 부작용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성들은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PPC주사를 맞기 위해 병원으로 향하고 있다.

다이어트 원인을 개선해야 마침표 찍는다

“PPC주사 왜 맞으셨어요?” 적정체중인 고객에게 물어보니 10명 중 9명이 체중감량은 쉬운데, 원하는 부위를 감량하는 것은 어려웠기 때문이라고 대답한다.

이유는 살이 찌는 원인은 파악하지 않고,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 3~4시간 이상의 과도한 운동을 하거나, 식사량을 극도로 제한하거나, 요즘 언론 매체를 통해 연예인 다이어트로 주목 받고 있는 다이어트 식단 등의 무조건 따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은 가장 쉬우면서도, 단기간 내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보통 사람들이 평범한 일상 속에서 그것도 평생 동안 따라 하기에는 실현 가능성이 적은 방법이므로 막상 다시 살이 찌지 않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는 불가능하다. 때문에 요요 현상이 없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개선해야 한다.

실제로 쥬. 비. 스는 비만연구소와 함께 한국인의 체질에 알맞은 요요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연구하고 개발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데, 90% 이상의 고객이 식사량을 줄이지 않고 세끼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면서, 살이 찌는 원인부터 개선하여 다시는 살이 찌지 않는 방법의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요즘에는 다이어트에도 지혜가 필요하다.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 스
홈페이지: juvis.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