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의 6색 건강요가] 무릎 모으고 양발 옆으로 화장실서 책읽기 굿바이

스포츠동아 입력 2010-09-07 07:00수정 2010-09-07 08:02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무릎을 모으고 양 발을 옆으로 보내고 앉아서 호흡을 내쉬며 하복부를 수축한다. 이때 시선은 단전을 바라보고 괄약근을 강하게 조인 후 10초 정지한다. 다시 숨을 들이마시며 괄약근에 힘을 빼고 5초 정지한다. 좀 더 강하게 조이고 20초 정지, 숨을 들이마시며 10초 정지한다. 10회 반복.

2. 양다리를 쭉 펴고 앉아서 상체를 45도 뒤로 보내며 양손은 엉덩이 뒤에 둔다. 숨을 들이마시며 엉덩이를 높게 들어올리고 고개는 뒤로 넘긴다. 10초 정지, 3회 반복.

3. 편안히 누운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며 양 다리를 높게 올리고 호흡을 내쉬며 양 발을 머리 뒤로 넘긴다. 10초 정지, 3회 반복

4. 쟁기자세 변형자세로서 양다리를 넓게 벌려 고관절을 이완시킨다. 10초 정지, 2회 반복


관련기사
진정 아름다운 여자의 조건은 무엇일까? 섹시함의 대명사 비욘세, 모나코의 왕비 그레이스 켈리, 영국의 황태자비 다이애나, 월드스타 영화배우 김윤진, 대한민국의 대표 섹시가수 이효리, 지성미와 여성스러움을 겸비한 김태희 등 그녀들은 모든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공통점을 지녔다. 그리고 각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키기 때문에 더욱 아름답게 느껴진다. 성취하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욱 어려운 것은 말할 나위 없다. 우리는 그들의 노력과 내공을 인정해주어야만 한다. 또한 미를 위한 도전의식에 찬사를 보낸다.청순함, 섹시함, 우아함, 그리고 지성미까지 겸비한 그녀들의 뒷이야기를 엿보자면 외모를 위한 투자를 많이 한다는 것이다. 멀티플레이어의 조건 중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여성스러움이며 좀더 자세히 말하자면 섹시함이다. 여성성을 상실한 사람들에게 치유요가는 당신을 가장 아름답고 섹시한 사람으로 거듭나게 할 것이다.

몸과 마음을 치유하여 성적 매력까지 발산하라. 그리고 당신을 향한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즐겨라.

※ 효과
1. 복부지방을 제거하며 변비 생리통에도 효과적이다.
2.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장하수증을 예방한다.
3. 스트레스 해소와 노화방지를 위한 효과적인 아사나 동작이다.

※ 주의
1. 1번 동작에서 양 무릎이 닿지 않을 경우 30cm 가량 벌리고 수련하되 점진적으로 붙이도록 노력한다.
2. 과체중인 사람은 2번 동작 후 반드시 손목을 털어주어 체중에 의한 부담을 줄이도록 한다.
3. 3번 동작이 어려운 경우 양손으로 허리를 받치고 수련하고 4번 동작이 부담스러우면 3번까지만 실시한다.

최경아 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