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8년 1월 30일 13시 34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최근 갑자기 영하를 밑도는 겨울 한파가 이어지면서 여기저기에서 기침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이렇게 차갑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피부도 한바탕 병치레를 하기 마련이다. 겨울철 차고 건조한 칼바람은 피부의 수분을 메마르게 하고 이로 인해 피부 속 콜라겐이 약화되어 노화를 촉진하기도 한다. 이럴 때일수록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
그 중에서도 특히 겨울여드름은 빨갛게 염증을 일으키고 쌀쌀하고 건조한 날씨 탓에 잘 낫지도 않을뿐더러 여드름 흉터로 발전하기 쉬워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겨울에 여드름이 발생하는 이유는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이 불어 습도가 낮아지고 실외와 실내의 온도차가 심해 얼굴 피부의 피지 분비가 급격히 감소하게 된다. 피부가 땅기고 푸석푸석해지거나 볼이나 입가에 각질이 생겨 모공이 막히게 된다. 막힌 모공 안에 피지가 쌓이게 되고, 피지로 인한 모공 속 세균은 염증을 유발시킨다. 염증은 곧 붉은 여드름이 되는데 이런 여드름은 흉터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
이마나 눈가, 입가의 굵은 주름만큼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경우도 고민스러울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나 여드름으로 그치지 않고 여드름 흉터로 까지 악화된다면 당사자에게는 큰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여드름 흉터가 얼굴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면 실제 사회생활에서나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이 떨어지거나 위축될 수밖에 없다.
사람들은 이제 노화하거나 여드름 흉터가 있는 얼굴에 대해 남자라고 해서 용인되는 시대는 지났다. 현대사회에서 외모는 하나의 능력으로 인정되고 있다. 관리만 잘한다면 얼마든 젊어 보일 수 있으며 주름 가득한 얼굴은 관리가 소홀한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여성의 경우 여성만을 위한 각종 화장품이나 전문적인 관리공간이 많아 평소에도 틈틈이 관리하기 쉽지만 남성들은 그렇지 못하다. 피부치료나 개선을 위해 여성고객 위주로 운영되는 피부관리실에서 피부시술을 받는 것은 남성들에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여성고객들로 북적이는 대기실에서 남성 홀로 앉아 여성들의 따가운 눈총(?)을 받아가며 기다리다가 호명되자마자 그 사이를 뚫고 쫓기듯이 진료실로 들어가 본 남성이라면 다시는 경험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 금녀의 구역,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예약제와 1인 대기실
이에 따라 최근 남성을 위한 피부치료 및 관리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곳이 늘고 있다. 최근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남성의 피부미용만을 전문으로 관리·개선하는 피부클리닉이 있어 화제다.
압구정에 위치한 맨유클리닉(www.manuclinic.com)은 철저히 남성만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유명한 곳이다. 맨유 클리닉은 남성의 주름, 레이져 피부개선, 여드름흉터 및 치료에 관해 독보적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시술 직후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면서 매우 확실한 효과를 보장하는 남성전문 클리닉이다. 여성의 출입을 철저하게 제한하며 프라이버시 보호를 제 1 원칙으로 하고 있는 맨유클리닉만의 시스템은 남성들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 시간에 방문하면 1인 대기실로 안내받아 그 곳에서 바로 상담과 시술까지 받을 수 있다. 대기실에는 TV 및 오디오 등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호텔객실과 같은 편안함과 업무까지도 볼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다른 환자와 대기실을 함께 쓰는 불편함도 없고 상담과 시술이 모두 한 곳에서 진행되므로 타인과 마주칠 염려도 없다.
▷ 굵은 표정주름, 검버섯 등을 한방에 시술하는 IPL
맨유클리닉을 찾는 남성들이 가장 많이 받는 시술은 IPL(아이피엘)시술이다. IPL이란 피부에 다양한 파장의 빛을 방출하여 안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고 다양한 복합적인 증상을 동시에 치료하는 시술로 한 번에 잡티, 안면 홍조, 칙칙한 피부, 모세혈관 확장, 색소 침착, 여드름, 늘어진 모공축소, 피부탄력 등의 전혀 별개의 질환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획기적인 치료법이다.
▷여드름 흉터치료에 최적화된 써모셀 레이저
맨유크리닉의 노하우가 결집된 써모셀 레이져를 이용한 여드름 자국 및 흉터, 모공 치료는 지금까지 나와 있는 어떤 치료기기 보다 정교하고도 획기적인 미세박피 시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있는 경우에는 PDT 치료 등의 최신 기법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다.
또 이마에 깊이 팬 주름이나 입가의 팔자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보톡스나 필러 등의 주사요법도 인기를 끌고 있다. 부작용이 거의 없고 흉터나 붓기도 전혀 없어 점심시간을 이용해 시술을 받는 남성들도 늘고 있다.
맨유클리닉 의료진은 “얼굴부위 중 이마나 눈가는 주름이 생기기 가장 쉬운 부위면서도 방치하기 쉽지만 나중에 주름이 깊어지면 주사시술만으로는 완벽한 주름제거에 어려움이 따른다”며 “깊게 골이 생기기 전에 보톡스나 필러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