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 신상 공개 꺼려…이영애와 사전협의

  • 입력 2009년 8월 26일 07시 57분


이영애가 결혼에서 발표까지 극비리에 진행한 까닭은 무엇일까.

통상 연예인의 결혼 발표는 날짜와 장소를 담은 보도자료나 기자간담회 등을 통해 밝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영애의 결혼은 이례적으로 미국서 결혼식이 끝난 후, 그것도 홍보사나 기획사가 아닌 법무 법인을 통해 공개됐다.

이영애의 법률대리를 맡고 있다는 법무법인 동인측은 25일 오전 11시 50분께 스포츠동아에 전화를 걸어 “오후 2시 한 연예인의 결혼 관련 보도자료를 배포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결혼하는 연예인이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양해를 구하며 끝내 밝히지 않았다.

이러한 과정을 보면 이영애가 정 모 씨와 결혼하기 위해 출국하기 전 자신의 결혼 발표에 대해 동인 측과 충분히 협의했음을 추측할 수 있다.

이어 동인측은 오후 2시17분께 이영애가 미국서 결혼식을 올렸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냈다. 동인의 한 관계자는 “미국 결혼식이 끝난 직후 보도자료를 배포했다”며 “보도자료에서 밝힌 내용 이 외에는 구체적인 사항을 모르며 안다고 해도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철저히 비밀리에 진행된 결혼 발표는 정 씨의 신상이 알려지는 것을 꺼린 양측의 결정에 따른 것. 특히 동인은 보도자료에서 “이영애 씨와 신랑 측 가족은 신랑에 대한 상세한 신상 및 사진 등은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어 미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연예인 등의 사생활은 선택적으로 공개될 수 있지만 공인과 결혼한 상대의 사생활은 당사자가 원할 경우 보호받을 수 있다는 게 법률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법무법인 동인 ‘이영애 결혼’ 보도자료 전문

이영애 씨는 많은 팬과 국민들에게 사랑을 받는 연기자로서 공식적인 기자 회견을 통하여 결혼을 발표하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가족들이 조촐하고 조용한 결혼식을 원하였기에 공개 발표를 하지 못하였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영애 씨는 2009. 8. 24.(미국시간 기준) 미국 교포인 정 모 씨와 가족들만 참석한 가운데 미국에서 결혼식을 하였습니다. 결혼식을 미국에서 하게 된 것은 신랑측 가족과 친지가 그곳에서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영애 씨의 결혼 후 생활 근거지는 미국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연기생활은 좋은 작품이 있다면 결혼 전과 동일하게 활동할 것입니다.

신랑 정 씨는 미국 교포로서 미국 일리노이 공대를 졸업하고 현재는 미국계 IT 관련 업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영애 씨와 신랑 정 씨 가족측은 신랑에 대한 상세한 신상 및 사진 등은 사생활침해의 우려가 있어 미공개하기로 하였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동인이 이영애씨 결혼을 발표하게 된 것은 저희 법무법인 동인의 변호사가 이영애씨의 법률자문을 하고 있기 때문이며 또한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의 법률적 사정 등을 고려한 것입니다.

저희 법무법인 동인은 이영애 씨의 결혼 발표 외 다른 개인적 사안에 관하여는 정보가 없으므로 답변을 해드릴 수 없는 점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영애 씨는 그동안 많은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팬들과 연예계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조만간 정식인사를 드리겠다고 했습니다.

참고로 이영애 씨 소속사 이주열 대표는 결혼식 참석차 현재 미국에 체류 중입니다.

2009. 8. 25. 법무법인 동 인

이해리 기자 gofl1024@donga.com

[화보]‘극비리에 결혼’ 이영애의 매력 속으로
[화보]이영애 ‘해금 지킴이’ 홍보 대사 위촉
[관련기사]이영애 미국서 극비 결혼 ‘3대 미스터리’
[관련기사]신랑 신상 공개 꺼려…이영애와 사전협의
[관련기사]비밀결혼 국내스타 누구? 박상아 ‘007결혼’ 닮은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