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오지의 사람들」 〈KBS2 밤12.00〉
아프리카 탄자니아 아류사에서 서쪽으로 1천㎞ 떨어진 숲속에 사는 하드자족은 사냥감을 따라 이곳저곳 옮겨다니는 떠돌이 사냥족이다. 이름도 없고 나이도 모르는 떠돌이 사냥꾼 하드자족의 생활과 사냥모습을 소개한다. 또 호주 서북부 내륙의 그레이트 샌디사막에서 떠돌다 지금은 발고라는 마을을 이루고 정착한 사람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이정섭의 요리쇼」 〈KBS2 오후4.05〉
18일까지 일본요리 특집. 이날은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민물장어구이를 만드는 법을 알아본다. 음식점에서만 먹을 수 있는 요리라고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주부들이 많지만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드라마]
▼「미스&미스터」 〈SBS 밤7.05〉
진우는 틈틈이 비디오 카메라를 이용해 영화를 찍는다. 그러나 그의 영화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다. 성미의 대학선배인 영화감독이 성미의 집을 방문한다. 감독을 소개받은 민식은 진우에 관해 이야기를 하며 격려해 달라고 부탁한다. 이에 감독은 진우의 영화를 보지만 연신 하품을 한다. 그러나 감독이 열악한 장비로 좋은 작품을 만들었다고 칭찬하자 진우는 기뻐 어쩔줄 모른다.
▼「산」 〈MBC 밤9.55〉
몽블랑에 도착한 성규의 대학 산악부와 남희는 그 위용에 넋을 잃는다. 성규와 남희는 한조를 이뤄 몽블랑 그랑조라스 빙벽에 도전한다. 결국 이들은 여러가지 어려움을 이겨내고 마침내 정상정복에 성공한다.
한편 시우는 고글을 잃어버린 탓에 눈에 상처를 입고 빙벽 등반에서 제외된다. 그는 예기치 못한 낙뢰사고를 당하는데….
▼「여자는 어디에 머무는가」 〈KBS2 오전8.30〉
영애를 찾아온 이여사는 이박사와는 어울리지 않으니 이박사와의 재혼은 생각지도 말라고 못을 박는다. 한편 민수가 영애와 함께 오는 것을 보고 영애의 딸 미라는 울면서 자기 방으로 뛰쳐 올라간다. 이여사는 『영애가 재혼상대냐』는 질문에 민수가 부정하지 않자 속을 태운다.
▼「여자」 〈SBS 밤9.55〉
기남은 캠퍼스 내에서 술에 취한 종구를 보고 안타까워 한다. 기남은 아버지가 입원해 있는 병원에 갔다가 술을 마셨다는 종구의 말을 듣는다. 지수는 종구의 아버지가 정신병이라는 사실을 알고 안절부절못한다. 의학서적을 펼쳐본 지수는 정신병이 유전이라는 사실에 먼후일 자신의 아들이 정신병에 걸리는 상상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