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있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수요자 관심↑

  • 동아경제
  • 입력 2024년 2월 14일 11시 03분


코멘트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조감도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조감도
우수한 입지, 상품성, 브랜드 모두 갖춘 후속 단지 …검단신도시 랜드마크 기대

'어디에 사느냐'는 질문은 이제 단순한 ‘동네’가 아니라 어떤 ‘브랜드’에 살고 있는지를 묻는 질문이 됐다. 브랜드가 곧 사회적 지위나 자부심으로 연결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각 건설사들이 브랜드 경쟁을 치열하게 벌이면서 브랜드의 가치가 더욱 올라가고 있다. 실제로 재건축·재개발 사업에서 시공사를 선정할 때 대형 건설사가 아니면 입찰 참여 자격에서 아예 배제하는 경우까지 찾아볼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검단신도시의 랜드마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작년 9월 분양한 이 단지에는 1순위 청약통장 총 1만9,737건이 몰렸으며 1순위 평균 경쟁률 111.5대 1이라는 성적을 거둔 바 있다. 또한 이 수치는 인천 최다 청약 접수와 최고 청약 경쟁률 기록이기도 하다.

그 후속 단지인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이 수요자들의 이목을 끄는 것도 같은 이유다. 또한 앞서 분양한 단지와 더불어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브랜드타운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3개 블록(RC1, C1, C9-1BL)에 전용면적 84·97·99·119㎡, 총 682실 규모로 조성된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 2025년 개통예정)이 도보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조성돼 뛰어난 서울 및 인천 시내 접근성을 누릴 수 있다.

주변으로는 대규모 중심상업지구가 갖춰져 있으며,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까워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다. 바로 앞에는 계양천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아라센트럴파크, 두물머리공원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인접해 여가 및 산책, 휴식 등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인천아람초, 인천이음초, 인천이음중, 원당고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국·공립유치원인 인천검단꿈유치원(24년 3월 개원 예정), 인천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 등이 인접해 학령기 자녀들이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인 인천 법조타운도 관심을 모은다. 인천 법조타운에는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단지에는 멀티플렉스, 대형서점, 키즈테마파크, 스포츠테마파크, 컨벤션, 문화센터, 헬스케어 등 총 7가지 라이프 솔루션이 도입되어 검단신도시 활성화 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입주민들은 원스톱 라이프와 함께 한차원 높은 품격과 여유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무엇보다도 롯데건설의 브랜드 ‘롯데캐슬’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건설은 2023년 한국서비스대상에서 프리미엄 아파트 부문 종합대상(한국표준협회)을 22년 연속 수상했으며 2023년 아파트 부문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여성신문사)을 18년 연속 수상, 2023년 국가서비스대상 프리미엄 아파트부문 대상(산업정책연구원(IPS))도 6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등 다수의 기관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인근에 위치한다. 견본주택은 16일(금) 개관하며, 청약 일정은 20일(화)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23일(금) 당첨자 발표, 24일(토)~25일(일) 2일간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