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경제

[오피스텔 미리보기]신규택지-역세권에 ‘방 3개 아파텔’

입력 2022-05-24 03:00업데이트 2022-05-24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원 ‘e편한세상 시티 고색’
6월 중 경기 수원시 고색지구에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이 공급된다. 전용 84㎡로 전 호실이 구성돼 아파트를 대체하는 효과가 기대되는 단지다. DL이앤씨
신규 택지가 개발되고 있는 수인분당선 고색역 인근에 ‘방 3개짜리 아파텔’이 공급된다.

DL이앤씨는 6월 중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2지구에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을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하 4층∼지상 14층, 총 430실 규모다. 모든 호실이 전용면적 84m²로 이뤄졌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이 들어서는 고색지구는 1·2지구 합쳐 4400여 채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고색2지구는 약 15만5000m² 면적에 1176채 규모다. 주거지는 물론 대형 병원, 판매시설 등도 함께 들어선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약 1km 거리에 수인분당선 고색역이 자리해 서울 강남부터 인천, 성남 등 수도권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KTX가 정차하는 수원역도 한 정거장 거리로 광역교통망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원역에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도 개통된다. 반경 3km 내에는 신분당선 연장선 호매실역도 예정돼 있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진 편이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과 맞닿은 부지에는 대규모 종합병원인 ‘수원덕산병원’이 들어선다.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이 모인 권선행정타운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롯데백화점, 롯데몰, KCC몰, AK플라자 등 쇼핑시설도 있다.


고색초 병설유치원, 고색초·중·고 등도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교육 인프라도 갖췄다. 수원델타플렉스, SK V1 모터스, 수원오토컬렉션, 도이치오토월드 등도 인접해 직장인 배후수요도 갖췄다. 서울대 수원수목원, 수원둘레길 등 자연·녹지 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 생활도 강점으로 꼽힌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모든 호실이 3룸 구조로 설계되며, 일부 타입에는 현관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개인오피스, 멀티룸과 같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부터 어린 자녀들을 위한 실내놀이터, 키즈스테이션까지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문 미세먼지 저감 조경, 미스트 분사 시설물, 동 출입구 에어커튼, 웨더스테이션 등이 마련된다.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아파트와 달리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당첨자 선정 방식도 100% 추첨제다. 당첨돼도 이후 아파트 청약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권선구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오피스텔로 공급 전부터 관심이 높았다”며 “특히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가 적용돼 아파트 청약을 통한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젊은층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의 주택전시관 위치 및 개관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2024년 10월 입주 예정.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경제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