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미래부, IoT 융복합 시범단지 참여 컨소시엄 모집 外

  • 동아일보

■ 미래부, IoT 융복합 시범단지 참여 컨소시엄 모집

미래창조과학부가 불법 주정차 실시간 알림, 주차 가능 노면 실시간 제공 등 도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융·복합 시범단지 조성 사업에 참여할 컨소시엄을 11일부터 공모한다. 미래부는 지방자치단체, 민간기업 등으로 구성된 1개 컨소시엄을 상반기(1∼6월)에 선정할 계획이며 올해 약 20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공모 안내서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www.nipa.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LG, 셋톱박스 없이 HD 지상파TV 수신 칩 개발


LG전자는 별도의 셋톱박스 없이도 울트라고화질(HD)급 방송을 지상파TV로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방송 수신칩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외 지상파 방송규격뿐만 아니라 케이블 방송 국제 전송 규격 ‘QAM(Quadrature Amplitude Modulation)’과도 호환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 이마트, 전국 매장서 13일부터 수박 할인행사

이마트가 전국 매장에서 수박 할인행사를 시작한다. 이마트는 경남 함안과 의령에서 재배한 4∼8kg짜리 수박을 13일부터 1만2900∼1만7900원에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SC이마트카드, 삼성카드 등으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수박 한 통당 2000원을 추가로 할인해준다. 이마트 관계자는 “제철 과일인 참외 출하가 지연되면서 예년보다 2주 정도 빨리 수박 판매에 나섰다”고 말했다.

■ GS25, 소갈비-부대찌개 도시락 시판

편의점 GS25는 소갈비와 부대찌개를 각각 도시락에 담은 ‘김혜자 도시락’ 2종류를 내놓는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명가 소갈비 도시락’과 ‘부대찌개 정식 도시락’은 각각 4500원과 3800원이다. GS25 관계자는 “편의점 도시락 고객이 늘어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맛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부#lg#이마트#gs25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