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광좋고환풍 잘 되는 ‘고양 원흥동일스위트’ 실수요자 만족도 UP

  • 입력 2015년 7월 26일 13시 00분


코멘트
▶판상형 아파트, ‘성냥갑’ 오명 벗고 높은 공간활용도, 뛰어난 채광·환풍 등 재조명
▶‘고양 원흥동일스위트’ 1,257가구, 전용면적84㎡판상형4Bay로 설계해 이달 24일 분양 돌입


타워형 아파트에 사는 주부 이모씨(40세)는 다시 판상형아파트로 옮길 결심을 하고 있다. 조망이 좋고 호텔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 주변의 부러움을 사고 있지만 맞통풍이 여의치 않고 베란다가 없어 불편하기 때문이다. 같은 단지에 거주하는 주부들도 대부분 이같은 문제점 때문에 이사를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한때 화려한 외관과 차별화된 평면을 자랑하던 타워형아파트의 인기가 예전 같지 않다.

집을 투자 목적 보다는 실거주 목적으로 구입하는 요즘 분위기에서 타워형 아파트는 통풍이 되지 않아 요리를 해도 냄새가 잘 빠지지 않고 무엇보다 무더운 여름에 에어컨에만 의존해야하는 등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타워형 아파트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판상형의 인기가 다시 높아지고 있다. 이에 건설사 입장에서는 한동에 더 많은 가구를 지을 수 있는 타워형 설계가 수익성이 높지만, 이익이 줄어들더라도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분양에 도움이 된다는 판단에 판상형 설계를 늘리고 있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동일이 분양 중인‘고양 원흥동일스위트’ 역시 4Bay 판상형 구조의 평면 구성으로 오픈 전부터 실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양 원흥동일스위트는 경기도 고양시 원흥공공택지지구 A7블록에 지어지며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동 전체 1,257가구가 전용 84㎡의 단일면적(2개 타입)으로 조성된다. 타입 별 가구수는 △84A㎡타입 538가구, △84B㎡타입 719가구다. 매머급대단지에 가장 수요가 많은 중소형 타입으로만 이루어지는 만큼 실수요의 선호가 높을 전망이다.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일조량을 극대화했으며, 4Bay 판상형 구조의 평면 설계로 우수한 공간 활용도와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다.

또한, 거실과거실 옆 방 사이에가변형 벽체를 세워 거실을 넓게 혹은 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용 84㎡ A타입의 경우 대형 펜트리와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전용 84㎡ B타입은 30평형대에서 보기 드문 4룸 구조로 침실을 하나 더 갖추고 있으며, ‘ㄷ자형’ 주방, 대형 수납장 및 신발장 등 다양한 설계가 적용됐다.

특히, 삼송과원흥 지역 내 유일하게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에 수영장이 적용돼 단지의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골프연습장, 피트니트센터, 사우나,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활기차고 풍부한 여가생활을 지원한다.

단지 바로 앞에 흥도초교와흥도유치원(공립)이 붙어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등하교가 가능하며 도래울중∙고교도 도보권으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철도 3호선 원흥역과 경의선 강매역을이용할 수 있다. 더욱이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와 동빙고~삼송간 신분당선의 연장선도 공사 중으로 앞으로 지금보다 더욱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고양 원흥동일스위트의 모델하우스는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661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문의 02-381-0101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