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 최초 ‘The World’s best 50 restaurant‘에 48위로 등재된 남아공 ’The Test Kitchen‘ Stage 박진우 학생 합격

  • 입력 2014년 9월 15일 11시 23분


코멘트
대덕대학교(총장 홍성표) 호텔외식조리과에 재학중인 2학년 박진우 학생은 올해 'The World's best 50 restaurant'에 48위로 등재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The Test Kitchen'의 Stage로 합격하여 오는 12월에 남아공으로 출국한다.

더 테스트 키친(The Test Kitchen)은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스타셰프 ‘Luke Dale Roberts’의 레스토랑으로써 2012년에 오픈 첫해 'The World's best 50 restaurant' 74위, 2013년에는 48위까지 오름과 동시에 'One to Watch Award 2013’에 선정 되어 무섭게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레스토랑이다.

더 테스트 키친(The Test Kitchen)의 총괄셰프인 Luke Dale Roberts는 런던 등 유럽뿐 아니라 서울, 싱가폴, 필리핀 등지를 돌며 경험한 아시안 요리를 자신의 요리에 적극 반영시켜, 그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내는 분이다.

또한 부주방장으로 있는 James Park(박무현 셰프)는 SNS에서 젊은 조리인들에게 해외취업의 길과 비전을 제시해주어 조리사의 꿈을 꾸고 있는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는 셰프이다.

박진우 학생은 학교 교과과정에서 재학생들에게 해외취업의 비전과 가능성을 제시한 교육을 받고 작년부터 해외취업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었다. 해위취업 및 요리대회에 관심이 많았던 박진우 학생은 방과 후에도 학업의 끈을 놓지 않고 지속적인 자기계발 끝에 남아공 최고의 레스토랑 'The Test Kitchen' Stage로 합격을 할 수 있었다.

박진우 학생의 지도교수인 김정수 교수는 “평소에 학교생활을 열심히 해서 이런 좋은 기회가 생긴 것 같다, 가서도 더 열심히 해서 대덕대학교를 알리는 우리나라 최고의 스타셰프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대덕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는 매년 싱가폴, 오스트리아, 호주 등 세계 여러 나라 곳곳의 레스토랑에 학생들을 해외취업 시켜 글로벌 스타셰프 양성에 온힘을 쏟으며 나날이 성장하는 대덕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