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청양, 올 여름을 책임질 즐거운 잔치 한마당 ‘제15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

  • 동아닷컴
  • 입력 2014년 8월 4일 10시 13분


코멘트

충남의 알프스, 청양에서 체험하는 힐링

올해부터 관 협력 아래 민간 주도로 차별성과 경쟁력 높여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무더운 여름을 더욱 뜨겁게 혹은 시원하게 보낼만한 곳을 찾는 이들에게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축제가 오는 8월에 열린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청양고추구기자축제’는 청양군의 대표적 특산물인 청양고추와 구기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그동안 관 주도로 열렸던 ‘청양고추구기자축제’는 올해는 민간주도, 관 협력형으로 열려 더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청양시장 일원에서 열리게 되는 이번 축제에는 대도시 소비자들은 물론, 인근시와 군 주민들이 다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말 그대로 축제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칠갑산에서 자란 청정 특산물, 청양고추와 청양구기자

맑고 깨끗한 칠갑산의 청정이슬을 먹고 자라며 친환경 부직포를 사용하여 새로운 농법으로 재배한 맛과 향이 뛰어난 우리나라 으뜸 고추, 청양고추는 청양군의 대표적 특산물로서 그 브랜드 가치가 높다.청양고추는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청정 고추로서 무제초제, 저농약, 양건건조, 공동선별, 품질보증의 과정을 거쳐 건강기능을 강화한 안심고추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하늘빛, 땅빛, 물빛이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생산된 무공해 비타민 고추로서 색깔이 좋고 감칠맛이 좋아 소비자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왔다. 아울러 칠갑산 기슭에서 100년 넘게 재배해온 귀한 작물, 구기자는 ‘사시사철 채취해서 먹으면 천수를 누린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불로장생의 상징이다. 간의 해독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베타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는 물론, 눈에도 좋은 구기자는,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되었다.

우수정보제공은 물론,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까지 풍성하게 마련돼

이렇게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청양군의 고추와 구기자의 브랜드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해 열리고 있는 ‘제15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에서는 우수정보제공은 물론,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까지 풍성하게 마련하고 있다.

첫날 개막식과 함께 '우리의 인심퍼레이드‘와 ’우리의 흥 공연‘으로 축제의 화려한 포문을 열고, ‘고추 장인을 찾아라’부터 ‘구기자주 마시고 해머치기’까지, 군민과 관람객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더욱이 ‘구기자 족욕 체험’, ‘청양 약초밥 시식회’ 등 청양의 대표특산물을 직접 체험해보고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시간도 갖고 ‘K-POP퍼포먼스’, ‘청소년문화공연’, ‘웃다리농악’, ‘뽀빠이의 그 시절 그 노래’ 등 다채로운 축하 공연들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우게 된다.

게다가 ‘청양고추장 보리밥 비벼먹기’와 ‘7080먹거리’ 등 맛있는 요리들을 직접 맛볼 수 있으며 부대행사로 ‘충남연합회장기 게이트볼대회’와 ‘고추구기자배 전국축구대회’, ‘충청남도지사기 탁구대회’와 ‘청양군수배 그라운드 골프대회’ 등 동호인들이 참여하는 각종 스포츠대회들이 열려 그 실력을 뽐내고, 화려한 불꽃놀이로 한여름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게 된다.

특히 올해에는 타 축제와는 차별화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제15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에서 우리가 즐겨먹는 청양고추와 청양구기자를 직접 만나보고, 온가족이 함께 건강과 힐링, 재미와 유익한 정보를 한껏 누려보는 것은 어떨까.

<도움말 : 청양고추구기자축제 , www.cygg.kr 041-940-2301-5 >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