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국가소비자중심브랜드대상]차별화된 서비스·마케팅 등, ‘진정한 생활 파트너’로 거듭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2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신한카드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으로 신용카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2200만 고객을 보유해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담은 슬로건 ‘BIG to GREAT’를 중심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신용카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신한카드는 2200만 고객 기반의 빅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삶에 대한 연구를 끊임없이 진행하며 스마트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신개념 맞춤형 상품 ‘큐브’카드와 ‘콤보’서비스, 다양한 체크카드 상품, 업계 최초의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인 ‘신한 Smart Wallet’,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방식의 새로운 모바일카드인 ‘신한 앱카드’ 등이 이러한 연구의 산물들이다.

작년 출시된 ‘큐브’와 ‘콤보’는 최고의 정보기술(IT) 역량과 빅 데이터 분석 역량에 힘입어 탄생하게 된 상품이다. ‘큐브’는 주유, 할인점, 교육, 요식 등의 10대 업종 중 최대 5개까지 고객이 선택하여 기본 할인을 받고, 추가 요금을 내면 ‘콤보’ 서비스를 통해 커피, 편의점, 영화 등의 다양한 업종 중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만 선택하여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신한카드는 콘서트, 뮤지컬, 연극, 야구, 축구, 골프 등 다양한 장르에서 차별화된 문화·스포츠 마케팅 프로그램과 고객 체험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켜 왔다. 올해 6년차를 맞이한 대표 문화마케팅 프로그램 LOVE Concert는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지역에서 매년 개최된 전국 투어 콘서트이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적극적인 소비자 보호 활동을 통해 고객 가치와 사회 가치를 제고하고 있다. 고객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모든 단계에서 소비자 권익을 저해하는 요소는 없는지 면밀히 점검할 뿐 아니라, 신상품과 서비스 개발 시 고객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카드사 최초로 ‘따뜻한 금융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신한카드는 신용카드업의 특성을 살린 금융권 최초의 기부 전용 사이트 ‘아름인’(www.arumin.co.kr)과 기부전용 카드 ‘아름다운 카드’를 운영하며 아름다운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는 여러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카드업계 1위는 물론이고, 대한민국의 대표 기업으로서 자타가 인정하는 리딩컴퍼니 위상을 공고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신한카드는 1등 카드사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변화하는, 고객의 진정한 생활 파트너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