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평택소사벌지구 아파트, 양도세효과로 매월 30~50호 계약

  • Array
  • 입력 2013년 5월 8일 16시 00분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인 평택소사벌지구 B-3블록(851세대)에 건설되는 LH 아파트는 최근 주택 트랜드를 반영하여 85㎡이하 주택으로 전량 구성된 단지로,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분양 중인 곳이다.

평택소사벌 택지개발지구(총면적 3,032천㎡)내 공공분양아파트 잔여물량은 ‘삼성고덕산업단지’ 착공 전후로 수도권 부동산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매월 30~50호씩 계약되고 있어 “삼성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특히, ‘4. 1 부동산대책 발표’로 연내 계약을 체결 할 경우 향후 5년간 양도소득세 면제혜택을 받을 수 있어 분양문의 또한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지구에 인접한 ‘삼성고덕산업단지’는 수원사업장의 2.4배 규모로, 2013년 3월에 조성공사를 착공하였고 추가로 평택진위면 일대에 ‘LG전자’ 산업단지 조성이 예정되어 있어 대규모 산업단지의 배후주거지로써 각광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 2016년에는 미군기지 이전이 완료되어 미군부대 종사자들의 이주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지구 인근에 개통 예정인 수서-평택간 KTX 역사와 경부고속도로, 국도 1호선, 서평택-음성간 고속도로 및 국도 45호선 우회도로가 지구 북측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 요건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도 평택시 기존 시가지와 인접해 있어 평택시청ㆍ평택전철역ㆍ시외버스터미널 등 주요 공공시설들을 10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고 지구 내에 대형 마트가 입점 예정이라 생활편익시설 이용이 용이할 전망이다.

근처의 신규분양아파트 A사와 비교했을 때 분양가는 3.3㎡당 A사 약825만원 LH는 790만원으로 A사에 비해 저렴한 편이며 동간거리 또한 A사가 약 45m인반면 LH는 63m~89m로 개방감과 시야확보가 매우 좋다.

계약자의 자금부담을 최소화 하기위해 LH에서는 최초로 중도금대출이자 후불제를 시행하였으며 분양권 전매도 금년 11월 중순부터 자유로워 단기간의 투자전망도 매우 밝아 보인다. 입지는 LH현장이 택지개발지구 내에 위치하여 편의성이 우수하고 학군도 타사 신규 아파트단지보다 우세하다.

또한 LH아파트는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시설을 아파트동마다 설치하여 공동전기료 절감효과가 있으며 소사벌택지 지구 내에 배다리저수지를 조성하는데 약277,334㎡의 규모에 달해 입주민들이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LH 평택직할사업단 박종곤 본부장은 “금년 3월 삼성고덕산업단지 조성공사 착공, 2015년 수서-평택간 KTX 개통예정, 2016년 미군기지 이전완료 등의 특급호재 들로 인해 인구유입이 급증 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수도권에서 평택지역 만큼 투자가 역동적이고 활발한 곳은 없다”면서, “투자나 실거주 목적으로 주택구입을 고려한다면 소사벌지구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충분하다”라고 조언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소사벌 분양정보관(031-666-0851)이나 홈페이지(www.lhssb.co.kr)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