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취업자 천만명 시대다. 여자가 결혼과 동시에 경제활동을 포기하던 시대는 지났다. 하지만 출산이나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로 전문성을 살리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따라서 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한 체계적인 직업교육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은 재취업에 도전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신규 강좌를 마련했다. 서울형 환경교육전문강사, 금연금주상담사, 협동조합전문가 과정 등이 2013년 4월부터 교육을 시작한다. 이 같은 직업훈련과정을 통해 취업을 알선함으로써 여성들의 재취업률을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이번에 신설된 서울형 환경교육전문강사 과정은 지역 전문강사를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서울지역 맞춤형 환경교육전문강사를 배출하고 이들을 환경교육기관에 잡 매칭함으로써 여성들에게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은 국제절제협회와 협약을 통해 금연•금주상담사 과정을 신규 개설하기로 했다. 이 과정은 최근 청소년 사이에 확산되고 있는 흡연 및 음주 예방 활동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을 이수하면 국제절제협회의 금연•금주 상담사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보건 교육 및 상담 강사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협동조합전문가 아카데미는 협동조합이 새로운 경제발전 및 일자리 창출의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가운데 협동조합에 대한 체계적 지원이 가능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됐다. 협동조합 설립과 운영에 관심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밖에도 노인상담가양성과정, 청소년미디어중독예방전문가, 청소년진로코칭등 여성들의 흥미를 끌 만한 다양한 과정이 운영된다.
교육 접수는 3월 13일부터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홈페이지(http://wrd.seoulwomen.or.kr)에서 할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이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전화(02-460-2300)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