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승진 최대 걸림돌은 ‘영어’ 85.4%, 그가 내놓은 비결은?

  • Array
  • 입력 2012년 10월 12일 16시 10분


"토익에 영어회화까지, 승진하기 정말 힘드네요."

A기업에 다니는 이모(29.여.수원시 영통동)씨는 요즘 오픽(OPIC.컴퓨터로 측정하는 영어 말하기능력 평가) 시험을 준비하는데 주말시간 대부분을 보낸다. 직장 3년차에 접어들면서 본격적으로 승진에 신경써야 할 시기인데다 회사에서 승진 자격 조건으로 영어회화에 관련된 자격증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이씨는 "대학 다닐때 어학연수도 다녀왔지만 졸업 이후 영어를 쓴 적이 거의 없어 영어회화에 대한 측정을 받기가 솔직히 두렵다"며 "승진하기 위해선 자격증이 꼭 필요한 실정이라 동료들과 주말에 영어회화 스터디를 하고 있다"고 했다.

B기업 4년차 김모(27.성남시 분당동)씨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김씨는 "작년까지만 해도 승진시 토익 성적 제출이 필수였지만 올해부터는 회화시험으로 바뀌었다"며 "회화 성적을 올리기 위해 회사에서 지원하는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고, 사내 스터디그룹 등에 참여하고 있지만 시간 부족으로 이마저도 여의치 않다"고 말했다.

최근 삼성 롯데 한화 등 대기업 승진시험 과목이 토익에서 '오픽', '토익스피킹' 같은 영어회화 시험으로 바뀌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뒤늦게 영어회화에 열을 올리고 있다. 토익과 달리 오픽같은 영어회화 시험은 영어 말하기 능력은 기본이고 청취에 작문 능력까지 요구돼,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곤란을 겪고 있다.

취업 준비생들의 걱정거리로만 여겨졌던 영어 스펙쌓기가 이제는 직장인들에게도 필요가 아닌 필수가 되어 가고 있다. 실제로 직장인들의 85.4%가 가장 큰 스트레스 요인으로 영어를 꼽았을 정도다.

그러나 직장인의 경우 계속되는 업무나 야근, 회식 등 매일 바쁜 스케줄로 따로 시간을 내서 영어회화를 공부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 취업을 준비 중이거나 영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이라면 주목할만한 소식이 있다. '뇌새김 토크'라는 영어회화 학습기가 바로 그것.

날로 치열해지는 영어교육시장에서 ‘뇌새김 학습법’으로 수 차례 대박을 터뜨리며 업계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영어학습 콘텐츠의 강자 ㈜위버스마인드의 작품이다. 안드로이드 운영 기반의 7인치 태블릿PC를 토대로 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영어회화를 학습할 수 있으며 개별 학습성향 및 생활패턴에 맞춘 영어 몰입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뇌새김 토크’의 ‘뇌새김 학습법’은 공교육 현장에서 인정받은 몇 안 되는 영어 학습법으로 더욱 유명하다. 영어 어휘나 회화 문장을 상황에 적합한 애니메이션과 함께 보여주고 이를 반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기억하고 말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언어를 담당하는 좌뇌와 그림과 관련된 우뇌를 동시에 자극함으로써 시너지를 낸다. “학습과 리뷰 테스트 과정에서 학습자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를 넣으려고 최대한 노력했다”는 설명이다. 정성은 대표를 포함한 창립멤버가 모두 모바일 게임사 출신인 영향이 크다.

▲ 위버스마인드 대표 정성은
▲ 위버스마인드 대표 정성은
정 대표는 “뇌새김 토크는 실생활에 밀접한 150여 개의 다양한 테마와 81개의 에피소드, 만여 개의 모든 문장을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해 문장을 통으로 기억해야 하는 영어 회화 학습에 특화돼 있을 뿐만 아니라, 모국어를 습득하듯 자연스럽게 문장과 뜻을 함께 연상하며 영어회화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이번 제품 개발에는 미국 현지의 언어학습 전문연구원들이 기획 과정부터 참여해 미국 교과서의 문장, 표현법, 어법 및 주요 학습 테마를 한국인에게 맞도록 재구성해 미국 본토 영어를 100% 학습할 수 있게 만들었다."며 "이 제품을 사용해 온 직원들이 영어회화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체험하고 있으므로 이번 제품이 영어학습자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뇌새김 학습법의 사용자는 100만명에 달한다고 한다. 또한 전국 40여개 학교에서 방과후 교실의 주교재, 정규 교과 부교재로 사용되고 있다. 위버스마인드가 직접 학교들을 찾아가 판촉행사를 벌여 공교육 시장을 뚫은 것이 아니다. 그림 연상을 통해 영어 어휘를 기억을 돕고 상황에 맞는 대화상황을 직접 말하도록 하는 ‘뇌새김 학습법’의 효과를 개인적으로 체험한 학생들과 교사들이 먼저 사용하기 시작했다. 특히 올 초에 실시한 조사에 의하면 뇌새김 학습법을 채택한 학교의 학급 586개, 학생 1만9700여명을 대상으로 영어점수 향상도를 조사한 결과 평균 44%의 성적상승 효과가 있었다.

최근 ‘뇌새김 토크’는 기존의 영어회화 콘텐츠와 함께 각종 어학시험에서 출제빈도가 높은 13만여 필수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통합버전을 새롭게 출시해 단어와 회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고자 하는 학습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에도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방안인 만큼 영어 공부에 즐겁게 중독되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과 직장인이라면 관심을 갖고 지켜볼 일이다.

한편, 위버스마인드는 지인의 추천으로 구매한 고객이 전체 고객의 20% 이상을 차지하며, 반품률이 1%미만일 정도로 고객만족도가 높다는 점에 착안, 고객보답 차원에서 구매자를 위한 제품할인, 모든 카드 할부 무이자 행사, 액세서리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제품보러가기 : www.wordsketch.co.kr/
문의 : 1566 - 7184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