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로 앞서가는 친환경 식품기업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는 지중해 장수마을에서 찾아온 그리스 전통 발효유 ‘후디스 그릭요거트’를 국내최초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후디스 그릭요거트’는 원유와 유산균 등 100% 자연원료만을 사용하여 홈메이드 방식으로 발효시킨 그리스식 전통 프리미엄 발효유이다. 원유, 유산균 등 자연 원료 외에는 그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아 순수하고 깊은 자연의 맛이 그대로 살아있는 웰빙 발효유이며, 일반 발효유에 비해 단백질과 칼슘 등 영양소 함량이 2배나 높고 살아있는 유산균수가 발효유 기준 대비 무려 100배 이상 많은 건강장수 식품이다. ‘세계적인 건강잡지 <Health>지에서 건강장수에 좋은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선정한 그리스 전통발효유를 마침내 국내에서도 ‘후디스 그릭요거트’로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개별 용기에 담아 하나씩 발효시키는 홈메이드 방식의 발효공법으로 그리스 전통 발효유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재현한 '후디스 그릭요거트’는 크림치즈처럼 단단하고 크리미한 질감이 특징으로서 일반 요거트보다 진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 플레인, 저지방, 망고, 블루베리 4가지 맛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고단백/고칼슘의 웰빙 다이어트식품으로 널리 유행하고 있는데, 그 자체만으로도 아침식사 및 영양간식으로 손색이 없고 과일이나 씨리얼, 꿀 등과 함께 먹거나 아이스크림처럼 얼려 먹으면 맛있고 영양이 풍부한 프리미엄 디저트로도 즐길 수 있다. ‘후디스 그릭요거트’는 전국 이마트에서 만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