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템즈, 다우기술에 mVoIP 센터 서비스 공급

  • 입력 2012년 4월 2일 13시 35분


㈜제너시스템즈는 지난 27일 ㈜다우기술과 업무 협약을 체결, mVoIP센터(www.mvoipcenter.com)의 앱콜 서비스를 ㈜다우기술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mVoIP서비스 센터가 제공하는 ‘앱콜’ 서비스는 사용자 간 무료통화가 가능한 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 앱(APP) 솔루션 및 제반 인프라를 임대 방식인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로 제공하는 것으로, ‘뿌리오’와 같은 서비스 사업자들은 별도의 시스템 구축과 개발 등 초기 비용투자 없이 쉽고 빠르게 모바일 인터넷 전화 서비스(mVoIP)를 앱(APP) 가입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너시스템즈 관계자는 "앞으로 여러 서비스 사업자들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자간 자유롭게 통신할 수 있는 mVoIP 방식의 IP 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나 수익 모델을 창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제너시스템즈는 국내뿐 아니라 일본, 미국, 북미 지역 등 유수의 사업자들과도 mVoIP센터의 ASP서비스 적용을 협의 중에 있다.

한편 ㈜다우기술은 100만 가입자가 이용하는 웹 기반의 대량메시지 전송 서비스인 ‘뿌리오’를 앱(APP) 서비스로 확대 하고 있는데, mVoIP센터를 통해 ‘뿌리오’의 앱(APP) 가입자간 무료 통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