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Dream]‘살기편한 게 최고’ 편의시설 갖춘 중소형 대단지 쏟아진다

  • Array
  • 입력 2012년 4월 2일 03시 00분


코멘트

지하철 역·대형마트 가깝고 주변 개발 호재 줄이어
실수요자·투자자에 관심 집중 기대돼

시흥 6차 푸르지오
시흥 6차 푸르지오
《대우건설이 다음 달부터 본격적인 아파트 분양사업에 나선다. 주인공은 ‘개봉 푸르지오’, ‘시흥 6차 푸르지오 1단지(2차)’, ‘충주 푸르지오’ 등 3곳이다. 대우건설은 올해 들어 주상복합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주축이었던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와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세종시 푸르지오시티’등을 분양했다. 하지만 일반 아파트 단지의 신규분양은 아직까지 없었다. 4월에 진행될 세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이유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파트들의 특장점이 다양하다. 우선 3개 단지 모두 600채 이상의 대단지이고 주거 밀집지역에 위치해 생활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다. 또 현재 수요가 몰리고 있는 85m² 이하의 중소형 물량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실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하다. ‘충주 푸르지오’와 ‘시흥 6차 푸르지오 1단지(2차)’의 경우는 전체 물량이 85m² 이하로 구성돼 있다.

‘개봉 푸르지오’는 서울 서남부의 대표적인 주거 밀집지인 구로구 개봉동 일대에 공급된다. 단독주택 재건축 물량으로 전체 단지 978채 가운데 514채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 기준 59∼119m²이며, 이 가운데 85%인 444채가 85m² 이하로 구성됐다.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과 개봉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 또 목동 학원가를 이용하기도 편하다.

인근에 위치한 영등포교도소가 구로구 고척동에서 천왕동으로 이전을 완료하고, 그 자리에 다목적 복합타운 ‘네오컬처시티’(2015년 준공 예정)가 조성되고 있다. 또 개봉동 일대에 문화체육시설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돔 구장이 2013년 말 완공 예정으로 진행되는 등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는 점도 매력이다.

경기 시흥시 죽율동에 위치한 ‘시흥 6차 푸르지오 1단지(2차)’는 전용면적 59m²(253채), 84m²(968채)의 총 1221채 규모로 건설된다. 지난해 분양한 1차 769채를 더하면 총 1990채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된다. 전체 아파트가 85m² 이하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지하철 4호선 정왕역과 신길 온천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시화지구의 편의시설을 이용하기가 좋다. 또 인근산업단지로 출퇴근하기도 편리하다. 인터넷으로 책이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e-북 도서관, 최첨단 홈 네트워크 기능 등을 마련해 생활 편의성을 높였으며 지하주차장에 비상 콜 버튼 시스템 등을 마련하는 등 생활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충주 푸르지오’는 충북 충주 봉방동 일대 640채로 지어질 예정이다. 지하 1층∼지하 29층 7개 동이며 전체 아파트가 모두 85m² 이하로 구성된다. 중부내륙고속도로가 인접(약 6km)해 승용차로 10분 정도면 닿는다. 2016년에는 중부내륙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인근에 충주역, 고속버스터미널, 롯데마트 등 편의시설이 있어 이용하기가 편리하다. 무엇보다 충주기업도시 및 첨단산업단지 개발계획으로 외부 수요 유입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높다. 충주지역은 2007년 이후 주택 공급이 부족한 지역으로, 잠재수요가 많아 실주거뿐만 아니라 투자 목적으로도 주목할만 하다.

박선희 기자 tell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