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자랑스러운 한국음식점, ‘거제지심도’가 전하는 한국의 맛

  • Array
  • 입력 2011년 12월 14일 09시 55분


2011년 하반기 서울시의 식품안전 통합인증제 '서울의 자랑스러운 한국음식점'에 거제지심도 서초점과 대치점이 선정. ‘거제지심도’는 한식을 중심으로 우리 음식 고유의 맛과 향토적 특성을 보존.계승하고 있는 음식점으로 미식가들은 물론 한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까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첫눈이 내리고 난 후 쌀쌀해진 날씨, 이맘때 즈음이면 거제 통영 앞바다에서 바닷바람과 맞서 잡은 광어 한 마리를 그 자리에서 맛보는 그 느낌을 상상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탁 트인 바닷가 풍경과 어우러진 싱싱한 활어회와 해산물을 맛보며 여유를 즐기는 기분. 바쁜 일상 속에 잊고 지낸 바다의 맛을 도심 한복판에서 즐기고 싶다면 서울시가 추천하는 자랑스러운 한국음식점 ‘거제지심도’를 찾아보자.

-청정해역 거제도 통영에서 찾아오는 한국 바다의 맛
거제지심도는 미국 F.D.A(미국 식품의약국)에서 승인한 청정함의 최고봉, 거제 통영 앞바다에서 맛보는 자연산 회는 어떨까. 재료의 신선함이 음식맛의 가장 중요한 기본이라고 여겨지는 해산물의 특성을 고려하여 거제지심도는 매일 새벽 통영 앞마다에서 직접 경매한 자연산 활어를 직배송하는 시스템을 고집한다. 꼭 미식가가 아니더라도 한번 맛보면 재료의 신선함이 주는 탱탱한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때문이다.

또 다른 회의 생명은 회를 뜨는 방식이다. ‘회를 뜨는 방식’에 따라 자연산 활어회의 맛이 결정된다는 사실. 거제지심도는 자연산 활어회가 가진 신선함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두께, 크기, 길이 등을 고려해 섬세하게 준비해 손님상에 내어놓는다. 이 과정을 통해 오랜 시간 자연산활어를 다루며 숙련된 조리사가 아니면 절대 표현할 수 없는 맛이 탄생하는 것이다.

해산물 또는 회와 함께하면 그 풍미가 더욱 깊어지는 곁반찬 또한 세심하게 배려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제철에 맞는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진 거제지심도의 밑반찬은 풍부한 영양과 함께 깔끔한 느낌으로 입맛을 북돋아주어 속이 거북하거나 기름지지 않게 한다. 더불어 고풍스러움과 격조를 갖춘 내부 인테리어도 손님들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기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돕는다.

-합리적 가격으로 만나는 고품격 메뉴 인기
회식이나 가족모임을 계획할 때 음식의 맛, 질과 함께 가격도 중요한 기준이 된다. 거제지심도는 고품격 한국식 씨푸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연말 모임, 송년회, 회식, 가족행사 등에도 적격이다. 한 끼 든든한 식사로 맛과 영양의 조화를 이룬 탕 종류는 1만원~2만원 선이며 회와 초밥, 샐러드 등으로 구성된 점심 특선은 3만원 선이다. 거제지심도의 최상 퀄리티를 느낄 수 있는 저녁 특선 메뉴는 8만원~12만원에 맛볼 수 있다.

-특별한 정성으로 전하는 거제지심도 명절선물세트
거제지심도는 신선한 수산물을 대치점과 서초점, 온라인에서 동시에 선보였다. 이제 집에서도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수산물을 먹을 수 있게 됐다. 최근 생산지가 불투명한 일부 수산물 때문에 먹거리 안전에 더욱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많다. 거제지심도는 가족과 자녀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원산지를 꼼꼼히 따지는 이들을 위해 엄선한 농수산물 선물세트를 기획 판매하고 있다.

거제지심도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바다의 칼슘왕 멸치, 미역, 재래김, 새우 등을 명절선물세트로 기획 판매하고 있다. 멸치는 칼슘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함은 물론, 중.노년층의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높아 가정에서 꼭 필요한 수산물이다.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명절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멸치는 크기와 용도에 따라 2만원~5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

멸치, 새우, 미역, 김뿐만 아니라 천해진미라 불리는 전복도 만나볼 수 있다. 전복은 체력이 약한 사람이나 임산부, 비만증, 간경화증 환자에게 더욱 좋다. 거제지심도 전복은 산지에서 직접 채취하여 성장과정과 유사한 환경을 최대한 유지한 포장상태로 배송되고 있으며 15만원~20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거제지심도 관계자는 명절 선물세트 기획에 관해 “많은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대치점, 서초점에 이어 온라인으로 우리나라의 우수한 바다 먹거리를 판매하게 됐다. 이젠 집에서도 고객들이 국내산 수산물로 건강한 식탁을 차릴 수 있게 되길 바라며, 더불어 국내산의 질 좋은 해산물을 통해 우리 고유의 음식들을 더욱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홈페이지: www.geojejisimdo.co.kr
예약 및 문의전화: 02-3477-1616(서초점) / 02-556-1920(대치점)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