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공식블로그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 Array
  • 입력 2011년 12월 13일 15시 35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회장 하성민)는 통신서비스 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무료로 운영 중인 명의도용방지서비스(이하 M-Safer)의 공식 블로그 ‘안전한 통신생활의 동반자 엠세이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M-Safer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이하 KAIT)와 SK텔레콤, KT, LGU+, SK브로드밴드 등 통신사업자가 함께 통신서비스 신규가입시 가입사실을 SMS로 통보하여 명의도용으로 인한 피해발생의 사전방지를 위해 운영 중인 서비스로써, 홈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본인 명의의 통신서비스 가입 및 납부현황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통신서비스 개통을 사전에 차단하여 불법개통을 방지할 수 있는「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등의 웹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금번 오픈되는 공식 블로그에는 기존의 공식 홈페이지에 담기 어려웠던 서비스 활용방법, 이용후기 및 명의도용 방지 및 피해대응 방법 등의 컨텐츠들이 쉽고 구체적으로 수록될 예정이다.

KAIT 황중연 부회장은 ‘M-Safer 서비스 시행초기인 2006년 14,900여건에 달했던 이동통신 명의도용 건수는 ’2010년 4,100여건으로 약 72.5% 가량 줄어 명의도용 예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라며 ‘통신서비스 이용자와 보다 친근한 소통의 장이 될 공식 블로그 오픈은 이러한 명의도용을 더욱 감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블로그 오픈 기념 이벤트는 12월 12일부터 31일까지 20일간 진행되며 경품으로 아이패드2와 기프티콘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M-Safer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www.msafer.or.kr
블로그: http://blog.naver.com/msafer
문의 : 02-580-051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