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3’와 ‘위대한탄생2’ 통과자들도 이곳을 거쳤다!

  • Array
  • 입력 2011년 9월 20일 16시 20분


최근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들의 인기와 더불어 실용 음악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일반인들도 충분히 노력하면 좋은 음색을 지닐 수 있을뿐더러, 심지어 가수까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었기 때문.

이처럼 취미와 실용적인 면에서 노래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보컬 트레이닝과 보컬 입시 전문 학원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보컬 입시 학원을 잘 선택하려는 사람들은 무턱대고 등록하지 말고 사전에 검증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지나치게 저렴하거나 작은 학원을 찾을 경우 일대일 레슨이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고 무엇보다 잘못된 방법으로 노래를 배울 경우에 성대를 손상시킬 위험도 있다.

트레이너들에 관한 정보가 상세히 공개되어 있는지, 원장의 전공 및 약력은 어떻게 되는지 꼭 확인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수강생들의 레슨 후기 등을 꼼꼼히 읽어보는 것도 놓치면 안 될 포인트이다.

성운보컬 RHT(대표 성운)는 지난 2009년 4월에 개원한 보컬전문 아카데미로써, 비교적 짧은 시간에 보컬 입시 부문에서 대한민국 오디션의 중심에 우뚝 서게 된 곳이다.

작년과 올해, 성운보컬 RHT만의 특수 커리큘럼과 전문 교수진을 바탕으로 연예기획사 및 각종 방송 오디션에 있어서 많은 합격 기록을 세웠으며 전속계약까지 이어지는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성과를 살펴보면 <슈퍼스타K3>에서는 슈퍼위크에 진출한 150팀 가운데 무려 6명이 성운보컬 RHT 출신이고, <위대한탄생2>에서는 성운보컬 원생 2명이 최종 라운드에 진출했다. 또한 MBC <별이 빛나는 밤에>의 ‘별밤 뽐내기’에서는 장원의 영예를 안는가 하면 전국 CCM 대회와 에너지 관리공단 주최 에너지 가요제에서는 각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인 <레미제라블>의 미국 브로드웨이 뉴욕 최종 오디션에 성운보컬 RHT의 1기 출신이 진출해 있어 대한민국 최초의 ‘코젯’을 만나볼 수 있는 가능성을 불러 일으키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성운보컬 RHT는 최근에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전 멤버인 이주노가 이끄는 ‘개미집 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는 등 국내 54개의 엔터테인먼트와 활발한 교류를 펼치는 한편, 한류 열풍을 타고 중국이나 베트남 등 해외 각지에서 가수 지망생들이 찾아오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런 괄목할 만한 성과의 배경에는 성운보컬 RHT만의 독특한 발성 트레이닝과 GVT 전문 커리큘럼, 관리감독 시스템 등이 자리하고 있다.

‘GVT’란 자신의 몸에 맞는, 즉 뼈와 근육 등 각각의 신체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이루어지는 발성 및 보컬 트레이닝을 뜻하며 기존의 발성법들을 좀 더 전문적으로 세분화하여 현대음악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한 방식이다.

여기에 GVT 전문 교수진들을 집중 양성하고, ‘RHT(Real Hard Training)’라는 관리감독 시스템을 도입한 것도 성운보컬 RHT가 국내를 대표하는 명문 실용음악 입시 아카데미로 등극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이다.

한편, 위클리 피플(Weekly People)에서 문화계 인물로 선정된 바 있는 성운보컬 RHT의 성운 대표는 그 동안 외국과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수많은 음악가와 방송인들을 지도해 온 최고의 트레이너로서, 가장 기초적인 발성에서부터 디테일한 감정테크닉, 현대 음악의 리듬을 부각시키는 것에 이르기까지 뛰어난 트레이닝 실력을 인정받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wvocal.com)를 참조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