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미리보기]신동아건설 부산 ‘파밀리에 펄시티’

  • Array
  • 입력 2011년 7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通… 지하철 장산역 바로 앞
便… 세탁기-에어컨 빌트인

파밀리에 펄시티(조감도)는 부산 지하철 2호선 장산역 인근에 있으며 해운대역과는 두 정거장 거리다. 신동아건설제공
파밀리에 펄시티(조감도)는 부산 지하철 2호선 장산역 인근에 있으며 해운대역과는 두 정거장 거리다. 신동아건설제공
부동산 상품은 다른 투자 상품보다 정부의 정책의지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원재료인 토지를 구입하고, 인허가를 받고, 건물을 짓는 데 걸리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비롯된 문제다. 토지 구입과 인허가 과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수익성 판단에도 정부 정책 동향이 영향을 준다. 이런 점에서 정부가 최근 주거용 오피스텔도 주택임대사업 대상주택으로 허용하기로 한 점은 호재다.

최근 분양 열기가 뜨거운 부산에서 신동아건설이 오피스텔 ‘파밀리에 펄시티’를 선보인다. 해운대구 좌동에 위치한 이 오피스텔의 최대 장점은 주변 여건이다. 우선 교통이 좋다. 부산 지하철 2호선 장산역 14번 출구 앞에 있고, 부산∼울산 직행버스 정류소도 가까워 부산 시내는 물론이고 외곽지역으로 오가기가 편리하다.

임대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피스텔 서쪽으로 센텀시티와 마린시티 등 대규모 오피스 타운이 조성돼 있다. 또 해운대에는 ‘제2벡스코’가 2012년 말경에 완공될 예정이며, 부산영화제의 중심이 되는 영화의 전당도 올해 9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2016년까지 3조 원 규모의 공사비를 투입해 해운대 관광리조트도 조성할 예정이다. 인근에 대형마트와 쇼핑몰, 대형병원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오산공원, 부흥공원 등도 가깝다.

실내 환경도 좋다. 붙박이장은 물론이고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이 설치된 ‘빌트인’ 오피스텔로 주거용에 걸맞게 수납공간이 넉넉하게 확보돼 있다. 거실은 온돌강화마루로 시공하고, 정보통신 1등급 수준으로 인터넷 환경도 조성된다.

오피스텔의 단점으로 꼽히는 실내에서 느낄 수 있는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 외부 휴게공간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1층 출입구 주변에는 방문자를 위한 쉼터 ‘펄시티 가든’이, 24층 건물 옥상에는 탁 트인 전망의 ‘뷰 그린파크’가 만들어진다. 각 휴게공간마다 최대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나무를 심고 녹지도 조성할 예정이다.

지하 5층, 지상 24층 규모의 한 개 동에 1, 2층은 상가시설이 들어선다. 전용면적 18.74∼46.32m² 14개 타입 630실로 구성되고, 3.3m²당 분양가는 평균 620만 원 선이다. 2014년 2월에 입주할 예정이다. 15일 공개될 본보기집은 건설 현장 바로 옆인 장산역 14번 출구 까르띠움 오피스텔 2층에 있다. 현재 6월 말 1차 청약 물건에 대해 계약을 하고 있고, 잔여물량에 대해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다. 1588-7054

구가인 기자 comedy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