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환경에서 전 세계가 인정하는 학위라는 매력을 가진 MBA. 그렇기 때문에 갈수록 많은 학생들이 MBA과정을 공부하려 한다. 따라서 MBA과정 역시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과정들이 속속 개설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요즘 각광받는 유망분야는 바로 그린텍MBA다.
온라인대학으로는 국내 최초로 2010년 3월 개설한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그린텍 MBA는 환경을 뜻하는 Green과 기술의 technology가 융합된 경영학석사(MBA)를 의미하는 것으로 21세기 국가환경기술개발능력을 갖춘 전문경영인 양성에 중점을 두고 대기, 토양, 수질, 자원순환, 신재생 등의 특성화된 교육과정으로 운영한다.
특히 한양사이버대학교 그린텍MBA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MOU 체결을 통해 환경기술(ET)의 선진국 수준 진입에 기여할 경쟁력 갖춘 전문인재를 양성하는데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여 차세대핵심환경기술연구 및 환경기술 관련 온라인콘텐츠 개발을 위한 우수강사진을 확보하는 등 특성화되고 경쟁력 있는 교육과정으로 기존의 MBA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MBA과정은 시장의 변화를 반영하는데, 지난 5년간의 MBA 트렌드는 친환경 경영, 지속성장가능 경영, 윤리 경영 등이다. 사회적 책임과 환경의식을 갖춘 인재를 선호하는 기업이 늘고 있으며, 정부의 ‘녹색일자리 창출 및 인력양성 방안’에 의거 향후 5년간 녹색일자리가 전산업의 평균적인 일자리증가율(1.3%)보다 4배가량 빠른 속도(6.0%)로 증가하여 2013년에는 녹색일자리 규모가 81만개(‘08년 대비 20만개 증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등 향후 그린텍 MBA 졸업 후 시장전망도 매우 우수한 편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오는 6월 7일(화)까지 석사과정 학생모집을 실시한다. 차세대 녹색성장의 심장이 될 그린텍MBA는 전통의 한양공대의 기술력과 고도화된 한양사이버대학교의 교육방법이 결합된 또 하나의 작품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데, 이것이 그린텍MBA를 주목해야하는 또 다른 이유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그린텍 MBA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양사이버대학원 홈페이지(http://gs.hycu.ac.kr)를 참고하면 된다. 입학상담문의는 02-2290-07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