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적인 테크놀로지의 향연 '2010 산업기술주간' 개최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6일 17시 18분


한 해 동안 산업기술의 발전성과 공유를 통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미래의 산업기술 탐색의 자리를 마련하는 ‘2010 산업기술주간’(www.tstar.or.kr)이 개최된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삼성동 코엑스 일원에서 개최되며, 산업기술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산업기술인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를 증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0 산업기술주간’은 ‘자랑스러운 테크놀로지’, ‘창조하는 테크놀로지’, ‘즐거운 테크놀로지’ 등 3가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자랑스러운 테크놀로지’는 디자인코리아 2010 개막식, 기술사업화 유공자 시상식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창조하는 테크놀로지’에서는 청소년 기술교육 한마당, 기술이전설명회, KITE EXPO 2010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즐거운 테크놀로지’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2월 11일에 진선여자중학교에서 열리는 ‘놀아보자, Tech놀이터’ 프로그램에서는 가족이 함께 라인트레이서를 만들고, 과학적 응용지식과 원리를 동시에 깨달을 수 있는 증기보트 만들기 등을 진행하며, 12월 10일~11일에 열리는 ‘Art & Technology Cinema’ 프로그램에서는 3D기술로 영화를 보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Art & Technology Cinema’ 에 참석하고 싶다면 12월 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영화티켓 300장을 1인당 2매씩 무료로 증정하니 서두르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제 4회 코리아 테크로드 투어, 테크매니아 페스티벌, Tech Music Fest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처럼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2010 산업기술주간’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가는 새로운 테크놀로지 기술들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그 동안 어렵게만 생각했던 테크놀로지 기술들을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아이들을 위한 교육적 효과도 탁월해 가족단위의 참가자들도 많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산업기술주간 홈페이지에서는 오는 12월 7일까지 산업기술 발전기원을 주제로 노래가사 개사하기, 산업기술 발전 기원 메시지 남기기, 나만의 스타일을 살린 시상식 트로피 디자인하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전달하고 있다.

‘2010 산업기술주간’ 참가 신청을 하고 싶거나 산업기술주간 이벤트에 참가하고 싶다면 홈페이지(www.tstar.or.kr)를 방문하면 된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