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작품, 예술품, 가장 놀랍고 훌륭한 것을 우리는 오푸스OPUS라 부른다.

  • Array
  • 입력 2010년 5월 11일 18시 09분


코멘트
당신의 삶을 위대한 작품으로 만들기 위한 비결! 언젠가 당신은 가장 위대한 존재가 될 것이다!

“가장 위대한 순간이 당신 앞에 펼쳐져 있다”오푸스 The Opus-vision
세계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작곡가인 빈센조 비발디를 취재하러 간 기자인 나는 그가 이 세상에 전하는 단어로 평생 잊을 수 없는 단어인 ‘오푸스 The Opus’라는 말을 듣는다.

"작곡가의 가장 위대한 작품"이라는 말뜻 이외에 다른 무엇이 있기에 시대 최고의 작곡가가 자신의 마지막을 오푸스The Opus라고 했을까?

From vision, To Plan, To Performance
언젠가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바이올린 연주자가 될 것이며, 가장 커다란 콘서트홀에서 음악을 연주할 것이라고 낡은 노트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적어서 늘 지니고 다니는 것으로부터 위대함은 시작되었다.

빈센조 비발디가 음악가로서는 겪지 않아야 할 좌절을 딛고 결국 음악가로부터 존경을 받는 음악가, 위대한 교향곡을 작곡한 사람, 바이올린의 거장으로 칭송받게 된 인생의 여정을 통해 우리는 시크릿에서 얻은 모든 것을 뛰어넘는 위대함을 발견하게 된다.

도전하지만 좌절하는 사람들은 늘 자신의 목표를 버리곤 한다. 하지만 어느 누구나 전문가로 시작하는 사람도 없고 처음부터 거장이 되지 못한다. 희생과 노력이 함께한다면 우리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게 된다. 결단, 자신의 열정에 진실해 지는 것, 역경을 이겨내는 것, 놀라운 성공을 이뤄 내는 모습을 통해 진정한 인생의 작품(The Opus)를 만나게 될 것이다.

시크릿의 주인공들이 전하는 ‘시크릿 너머의 위대함’을 접하는 순간 스스로 자신의 위대한 작품(The Opus)을 만들게 될 것이다.

☞ 더글라스 버미런의 <오푸스 Opus> 도서구매 바로가기

이제 우리의 인생을‘작품’으로 만들어 주는 위대한 이야기를 만난다.

From Vision
- 그 자리에 이르거든 멈추지 말거라. 너의 오푸스는 네가 하고 있는 일이 아니라, 네가 원하는 모습이 되기까지 네가 남긴 흔적일 게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확실한 비전을 갖는 것이다. 머리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자기 가슴 속 깊은 곳에서 원하는 것, 그것이 비전이다. 우리가 본능적인 느낌에 가까워질수록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귀담아들을 수 있다. 그래야 비로소 우리 스스로 원하는 분명한 비전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To Plan
- 그는 스스로 독자적인 연주 기법을 만들어냈다. 그 누구와도 같지 않게 연주하려고 애를 썼다. 하지만 기본을 흐트러지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했다.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 사이의 차이는 실패를 다루는 방법에 있다. 성고한 사람은 실패를 받아들이고 이해하며 그 실패로부터 새로운 방법을 배운다. 이를 위해 지불한 교육비가 그들이 얻은 실패인 것이다.

To Performance
- 만일 당신의 오푸스를 만들고 싶다면, 이제는 행동을 취해야 할 때다. 위대한 어떤 일이 자신에게 일어나게 해달라는 더 이상의 기도도, 소망도, 희망도 갖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 행동을 취하라. 성공하라.

어떤 것을 의심 없이 완전히 믿는다면, 행동을 취하게 된다. 나는 항상 ‘매력 attraction’이라는 단어의 마지막 여섯 글자가 ‘행동 action’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지은이: 더글라스 버미런 / 출판사: 태동출판사(031-955-0380) / 정 가: 12,000원

☞ 더글라스 버미런의 <오푸스 Opus> 도서구매 바로가기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