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경영자들! 창업 성공하려면 모여라!

  • 입력 2009년 9월 16일 18시 34분


코멘트
- 외식산업 경영, 이슈와 트랜드에 따른 정보교류가 중요

- 16년 역사의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외식산업경영 전문 프로그램

국내 식생활의 변화로 패밀리 레스토랑 등의 외식산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최근 대학 졸업생이나 직장인 사이에서 창업을 위한 외식산업 경영자 프로그램이 인기다.

이에 따라 외식 및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을 위한 전문가과정, 대표이사의 경영마인드를 높이기 위한 CEO과정 등을 개설하는 대학교나 전문학교들이 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과정들은 현재 외식산업경영자들에게도 인맥교류의 측면과 함께 그동안 알고 있는 지식들을 정리하는 차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원우간의 정보공유 및 친목도모를 위한 M.T., 맛기행, 업소방문 등이나 세미나, 동문회, 동호회, 조찬회 등의 선후배간 정보공유 및 친목도모로 좋은 교육결과를 보여주고 있는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외식산업 최고 경영자 프로그램이 인기다.

■ 정통성 있는 중앙대학교 지식산업 교육원 최고 경영자 프로그램

중앙대학교 지식산업 교육원에서는 국내 최초로 대학기관에 외식산업경영자 과정을 개설했다. 16년 역사를 가진 외식산업경영자 과정은, 현재까지 1천여 명의 외식경영자를 배출한 최고의 외식산업 경영전문 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중앙대학교 지식산업 교육원 외식산업 경영자 프로그램의 강사진은 현업에 종사하는 경영자, 고위임원, 컨설턴트, 교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식산업 경영 중심의 전문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실무적용이 가능한 실용적 교육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외식산업 최고 경영자 프로그램 교수진은, “매학기 교과과정은 현 트랜드에 맞는 경영이슈를 반영하고 있으며, 수업방식은 이론, 사례, 토론, 워크숍, 특강, 세미나, 현장방문 등 입체적인 교육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앙대학교 지식산업 교육원의 외식산업최고경영자 프로그램은, 외식산업 정보교환 및 상담을 위한 동문 홈페이지를 운영(http://www.foodbest.net)하고 있으며, 매년 중앙대 외식인을 선발하여 상장을 수여한다.

또한 분기별 정기 조찬회와 등산, 골프, 사진, 여성CEO 등의 동호회 활동을 통해 최근 외식산업 동향과 이슈 등을 놓치지 않고 트랜드에 뒤처지지 않을 수 있다.

※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프로그램 주요행사 스케줄

1. M.T.=> 합숙을 통한 원우간 교류기회 제공

2. 선. 후배 만남=> 선배와의 만남 기회를 통해 폭 넓은 인적 네트워크 구축

3. 학술세미나=> 매년4월 개최

- 외식경영자들의 고민과 애로사항을 연구하고 해법을 제시하면서 정보공유

- 2008년 4월22일, ‘제16회 학술세미나’ 개최

4. 맛기행=>국내 외식업소 벤치마킹 기회

5. 업소방문=>수업 후 업소 벤치마킹과 토의

6. 졸업여행=>교과과정을 정리하는 원우 주최 친교수련회

7. 외식산업 선진국 방문 연수프로그램 실시

- 해외 벤치마킹 기회 제공(자비부담)

- 일본 ‘FOODEX’, 미국 ‘NRA Show'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