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마운틴하드웨어 빅월 페스티벌 개최!

  • 입력 2009년 9월 15일 18시 08분


코멘트
도심에서 즐기는 짜릿한 익스트림 스포츠!

최근 등산 열풍이 불어 등산 또는 등반이란 말은 흔하게 쓰여지고 있지만, 인공등반이란 말은 아직 많이 낯설다. 이를 좀 쉽게 풀어 설명하자면, 히말라야 같은 극한의 지역을 등반할 때 사용되는 기술들을 생각하면 된다.

초보적인 등산 기술들을 습득한 후 좀 더 난이도 있는 등반을 원하는 사람들이 이런 등반형식을 배우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익스트림라이더 등산학교에서 이를 가르치고 있다.

또한 이런 교육과 실전을 통해 실력을 쌓은 사람들이 그 기량을 시험하는 대회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으며, 이것이 전 세계를 통틀어 유일한 인공등반 대회인 ‘마운틴하드웨어 빅월 페스티벌’이다.

올해 8회째로 진행되는 이 대회는 히말라야에서 행해지는 등반방식을 도심 속 인공암벽으로 끌어들인 대회로 전국각지에 있는 프로수준급의 거벽 등반가들이 모여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서로의 등반기술을 공유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9월 19-20일 양일간 한강 뚝섬유원지 인공암벽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빅월등반 전문 교육기관인 익스트림라이더 등산학교가 주관하고 (사)대한산악연맹이 후원하며 히말라야 거벽등반시 발생할 수 있는 기술적인 어려움을 도심 속 인공의 구조물에서 해결해 나가는 등반 경기로써 마운틴하드웨어의 앞선 기술력과 혁신적인 사고의 브랜드 정신이 히말라야의 거벽을 등반하는 산악인들의 정신과 부합한다는 판단에 따라 마운틴하드웨어가 매년 주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의 공식적 참가 신청방법은 익스트림라이더 등산학교 홈페이지(www.esrider.co.kr)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9월 17일까지 인터넷 접수로만 가능하다.

또한 행사기간 중 촬영한 사진을 마운틴하드웨어의 홈페이지에 보내면 40만원 상당의 배낭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므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한 분들은 마운틴하드웨어 홈페이지(http://kr.mountainhardwear.com) 에서 그 내용을 확인하기 바란다.

1. 대회명 : 2009 마운틴하드웨어 빅월 페스티벌

2. 일 시 : 2009년 9.19(토) ~ 9.20(일)

3. 장 소 : 서울 뚝섬유원지(7호선) 인공암벽

4. 주 최 : 컬럼비아스포츠웨어 코리아

5. 주 관 : 익스트림라이더 등산학교

6. 후 원 : (사)대한산악연맹

문 의 : http://kr.mountainhardwear.com 또는http://www.esrider.co.kr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