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큰 설렘 ‘스몰웨딩’… 블랙 슈트, 짧은 드레스도 괜찮아[스타일리스트 임승희의 패션키워드]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5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Fashion]

iROSTYE
임승희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
임승희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
도심 속 푸른 잔디와 향긋한 꽃이 만발한 야외 결혼식은 이제 영화의 한 장면이 아닌 현실이 됐습니다. 결혼식은 화려한 샹들리에의 격조 있는 실내가 아닌 자연광의 햇살 아래 격식과 틀에서 벗어나 누구나 같이 즐길 수 있는 파티 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사회적 가치와 신념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결혼 문화가 뜨고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을 잘 살릴 수 있는 스몰 웨딩에선 세레모니웨어가 자연스럽게 가벼워지고 있는데요. 드레스 가격은 슬림하게, 소재도 미니멀로 바뀌고 있습니다. 또한 웨딩 슈즈가 돋보일 수 있는 짧은 기장의 웨딩드레스와 미니멀 숏 슈트드레스, 남들과 차별화된 개성을 살린 블랙 드레스 등도 눈에 띕니다.

5월의 정원 가득 피어오른 향기로운 꽃들의 화사함과 함께 파티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나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화사한 컬러와 시크한 라인을 살려줄 미니멀한 드레스, 실키한 소재로 자연스럽게 드레이프 진 스타일을 선택해 보세요. 패셔너블한 스몰 웨딩룩을 만나게 되실 거예요.

#세레모니웨어
EJnolee
세레모니웨어는 형식보다는 특별한 순간 사랑스럽고 우아한 매력을 돋보일 수 있는 미니멀한 실루엣의 드레스인데요. 스몰 웨딩, 셀프 웨딩, 브라이덜 샤워, 피로연 파티, 베이비 샤워 등 지극히 개인적인 파티를 위한 로맨틱한 무드 스타일입니다. 최근 급부상하는 스몰 웨딩의 붐으로 감각적이고 개성적인 디자인들이 디자인너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에서도 속속 출시되고 있는데요. 시원한 소재감의 섬머 트위드 셋업, 미니멀한 실루엣의 드레스, 부드러운 컬러를 베이스로 화이트뿐 아니라 블랙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데일리한 무드의 심플한 디자인은 일상에서도 실용적으로 하객룩이나 오피스룩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나만의 개성을 살린 특별한 순간을 기억하고 싶으시다면 파티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세레모니웨어를 직접 쇼핑해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미니멀리즘
OBZEE
웨딩드레스는 격조와 품격의 엘레강스 실루엣과 긴 뒷 트레인으로 그날의 주인공인 신부를 가장 화려하고 우아하게 표현해 주는데요. 최근엔 심플과 절제의 미니멀리즘이 강조된 드레스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과장되지 않은 순수한 신부의 아름다움에 단백한 심플함과 클래식함까지 갖췄는데요. 군더더기 없는 심플 라인의 화이트 원피스는 특별한 세리머니의 주인공을 모던 감성으로 돋보이게 만들어줍니다. 노카라가 포인트인 미니 슈트 원피스는 도도하고 당당한 신부의 에지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특별한 나만의 개성을 살리고 싶으시다면 미니멀리즘 패션에 도전해 보세요.

#블랙웨딩
JAYBAEK
‘가장 패셔너블한 컬러’ 하면 블랙을 떠올리는데요. 블랙이 갖는 긍정적인 컬러 속성은 우아하고 세련된 아름다움에 끌리는 컬러이며, 도도하고 차가운 매력을 갖고 있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1920년 가브리엘 코코 샤넬이 진취적인 블랙룩을 선보인 이래 블랙은 항상 세련된 디자인과 모던하고 시크한 실루엣으로 도도함을 극한으로 끌어냈습니다. 최근 스몰웨딩에서 블랙드레스가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시대와 트렌드를 반영한 와이드 팬츠와 우아한 오프숄더 스타일은 대담하고 세련된 유니크한 무드를 자아냅니다. 보디라인을 살린 블랙 드레스와 함께 우아하고 진취적인 컨템포러리 감성의 블랙의 시크함을 만나보세요.

#슈트드레스
iROSTYE
스몰 웨딩을 좀 더 자유롭게 즐기기 위한 에지 있는 선택으로 슈트드레스가 사랑받고 있습니다. 스몰 웨딩의 취지에 맞게 취향과 가치관을 중시하는 남녀평등 패션으로 차별화된 시크함을 선사합니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미니 슈트드레스는 특별한 디테일 없이 독보적인 세련미를 선보이며 롱 슈트드레스는 우아하고 단아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특별함을 원하신다면 개성 있는 슈트드레스를 추천합니다.

#스몰액세서리
OBZEE
미니멀하고 시크한 세레모니웨어를 더욱 우아하게 스타일링할 아이템으로 스몰 액세서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보통 웨딩에서 흔하게 볼 수 없었던 패션 아이템들이 심플한 드레스를 만나 패셔너블한 에티튜드를 선사합니다. 심플한 미니 백과 볼륨감 있는 리본 헤어액세서리는 미니멀한 스타일에 감각적인 감성를 담아내는데요.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액세서리로 스타일리시한 하객룩을 완성해 보세요.

5월의 신부를 상상하며 행복한 미소를 지어봅니다. 합리적 소비와 행복한 경험을 선사하게 될 패셔너블한 스몰 웨딩 스타일을 만나보셨는데요. 꽃향기 가득한 5월의 정원에서 당당하고 시크한 신부를 만나보세요. 형식이 아닌 진정한 파티를 만나게 되실 거예요.

임승희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
#스타일매거진q#스타일#패션#스몰웨딩#세레모니웨어#미니멀리즘#블랙웨딩#슈트드레스#스몰액세서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