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롭티, 카고팬츠, 레이싱재킷… 옷장에서 깨어난 90년대 감성[스타일리스트 임승희의 패션키워드]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4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Fashion] 선명한 색감의 뉴트로 아이템, MZ세대 취향 저격
90년대에 인기였던 LEE-티피코시 등 새롭게 주목
카고팬츠, 포켓-핏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
톡톡 튀는 네온컬러, 하나만 걸쳐도 힙한 느낌 물씬

베르사체 제공
베르사체 제공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원마일웨어와 라운지웨어의 장기전이 끝나고, 몇 시즌째 식을 줄 모르는 Y2K 패션이 올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Y2K 매력에 빠진 MZ세대는 화려하고 과감한 자기표현을 할 수 있는 패션으로 전 시즌 큰 관심과 이슈가 되기도 하였는데요. 선명한 컬러감과 뉴트로 아이템으로 골반에 걸친 골반바지와 빅사이즈 버클의 벨트, 어릴 적 한 번쯤 엄마의 찰진 등짝 스매싱을 당했을 법한 마이크로미니스커트와 배꼽티 등 Y2K 패션은 밀레니엄세대에게는 진한 추억을, MZ세대에겐 신선한 콘텐츠로 취향을 사로잡았습니다. 전 시즌 컬렉션과 패션 브랜드, 셀러브리티의 패션에서 Y2K를 만나보셨다면 올 시즌은 바로 우리 집 옷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을 텐데요. 90년대를 대표하는 마리테프랑스와저버, LEE, 티피코시 등 리뉴얼된 레트로 무드를 직접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점점 가벼워진 옷차림에 산뜻한 봄을 맞이하게 되실 텐데요. 추억과 취향이라는 세대를 좁히는 유대감과 함께 흥미와 재미를 유발하는 Y2K로 일상으로 스며든 90년대 감성을 함께 즐겨보실까요?

임승희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
임승희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


#카고팬츠
마리테프랑스와저버의 카고팬츠.
마리테프랑스와저버의 카고팬츠.
유틸리티 감성의 포켓이 많은 카고팬츠가 다채로운 소재와 다양한 핏으로 런웨이에서 Y2K 미학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로우라이즈와 오버사이즈 포켓 카고팬츠는 힙하고 세련된 느낌을 한층 높여주고 있는데요. 밀리터리 날것의 미학과 정제된 스트리트웨어의 교차점에서 포켓의 디테일과 핏감에 따라 도심 속의 워크웨어로도 손색이 없으며, Y2K 감성을 살린 크롭티와의 매칭으로 가장 젊고 쿨한 스타일을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오버사이즈핏이 다소 부담스럽다면 슬림핏에 미니멀 포켓으로 트렌드의 대세 중의 대세인 카고팬츠에 도전해 보세요. 힙한 패션과 레트로 무드로 입체적인 실루엣의 트렌디한 스타일을 경험하게 되실 거예요.

#트랙셋업
와릿이즌의 트렉셋업.
와릿이즌의 트렉셋업.
환절기 야외 활동을 위한 활동하기 좋으면서 스트리트 무드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찾고 계신다면 바로 트랙셋업을 눈여겨봐 주세요. 전 시즌과는 다르게 과감해지고 여유로운 실루엣이 특징이며, 스포티한 느낌의 고프고어 소재가 트렌드인데요. 90년대 오버사이즈의 힙합 감성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컬러와 패턴 디테일이 포인트로 트랙셋업만으로도 스포티한 무드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고요. 오버핏의 트랙재킷과 노우라이즈 팬츠와 함께라면 2023년 메가 트렌드 Y2K 감성을 제대로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레이싱재킷
시눈의 레이싱 바이커 재킷.
시눈의 레이싱 바이커 재킷.
자유로움과 반항적인 감성의 타임 리스한 빈티지 레이싱재킷이 급부상 중인데요. 강렬하고 스피드한 레이싱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색감과 디테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스포티하고 힙한 무드의 패치와 자수 포인트가 특징이며, 비비드한 컬러감으로 경쾌하고 웨어러블한 스타일을 연출합니다. 심플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레이싱재킷에 기본 아이템인 데님이나 블랙 팬츠를 매칭해보세요. 트렌디한 스타일에 도전하고 싶으면 크롭톱과 숏 기장의 팬츠나 스커트에 빈티지한 와이드핏의 레이싱재킷을 스타일링해 보세요. 일상이 지루할 때 특별한 날을 선물하게 될 레이싱재킷 하나 마련해 보세요. 소소한 일상의 유쾌한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네온컬러
레트로 감성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네온컬러는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컬러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눈이 즐거워지는 화려한 네온컬러 하나만으로 Y2K 패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채도가 높고 비비드한 컬러는 톡톡 튀는 팝스러운 컬러와 실루엣을 강조한 아이템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요. 네온컬러를 셋업으로 힙하게 올 착장 깔맞춤으로 매칭하셔도 힙하게 연출이 가능해요. 다소 부담스러우실 때는 한 가지 아이템만 네온컬러로 포인트를 주세요. 유쾌하고 통통 튀는 스타일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빈티지데님
스텔라 매카트니 제공
스텔라 매카트니 제공
일상에서 자주 만나게 되는 데님은 자신의 개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소재로 트렌드에 민감한 아이템입니다. Y2K의 대세로 빈티지데님이 눈에 많이 띄는데요. 청정 패션인 데님 세트업, 부츠컷, 배기진, 오버롤 등 빈티지 감성의 워싱과 풍성한 와이드 실루엣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골반에 걸쳐 입는 로우라이즈 팬츠와 데님 소재의 재킷, 뷔스티에, 트렌치코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90년대 빈티지데님만의 고유한 애티튜드를 경험해 보세요.

뉴트로 감성이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면서 메가 트렌드로 Y2K 패션이 급부상 중인데요. 특히 올해는 빈티지 감성의 키치한 스타일의 다양한 아이템과 톡톡 튀는 네온컬러가 대세입니다. 봄을 맞이하는 시점에 나른한 일상을 깨워줄 Y2K, 이제 감상만이 아닌 나의 스타일에 도전해 보세요. 산뜻하고 향기로운 봄을 맞이하게 될 거예요.

임승희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
#스타일매거진q#스타일#패션#카고팬츠#트랙셋업#레이싱재킷#네온컬러#빈티지데님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