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 상반기 영업이익 28억원… 1·2분기 연속 흑자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8-18 17:41수정 2021-08-18 18:08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플로 음악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영향
플로 플랫폼·콘텐츠 등 전 사업 고른 성장
최소정 전략그룹장 “공격적인 투자·과감한 협력 이어갈 것”
음악플랫폼 플로(FLO)를 운영하는 드림어스컴퍼니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은 1180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9.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지난해 영업손실 57억 원에서 올해 28억 원을 기록한 것이다. 지난 1분기 21분기 만에 처음으로 흑자로 돌아선데 이어 2분기에도 성장세가 이어졌다고 강조했다.

최소정 드림어스컴퍼니 전략그룹장은 “4년간 음악 분야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면서 연 평균 48% 수준 매출 성장을 유지해왔고 음악 서비스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서비스 차별화와 이용자 증가에 힘입어 긍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며 “플로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사업 매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고 음원 음반 유통 및 공연 등 콘텐츠 사업은 17% 늘어나는 등 전 사업부문이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성장 동력 확보에도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6월 신한벤처투자가 경영참여형 투자를 목적으로 설립한 네오스페스로부터 700억 원 규모 투자유치를 통해 성장재원을 추가로 확보하면서 음악과 오디오 콘텐츠 사업에 3년간 2000억 원 규모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오디오 콘텐츠를 확대하고 플랫폼 크리에이터 동반 성장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최소정 전략그룹장은 “드림어스컴퍼니는 지난 3년간 음악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음악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진행해왔다”며 “콘텐츠 산업 내에서 보다 공격적인 투자와 과감한 협력을 통해 다음 단계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