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코바코, ‘애착용기’ 캠페인 진행…다회용기 사용 장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7-26 16:01수정 2021-07-26 16:0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손잡고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애착용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애착용기 캠페인은 최근 일회용품 사용이 늘면서, 코바코와 락앤락이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하고, 불필요한 쓰레기가 배출되지 않도록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는 캠페인이다. ‘애정한다 착한용기’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역주행에 성공한 그룹 브레이브 걸스가 모델로 나선다. 이들은 일명 ‘애착용기송’에 맞춰 안무를 선보이며 ‘애착용기와 함께 깨끗한 지구로 역주행하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락앤락은 시민들의 동참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내기 위해, 코바코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애착용기챌린지’ 외에도 자사 채널에서 애착용기 모음전,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도 전개한다.

주요기사
강민숙 락앤락 HR센터 상무는 “락앤락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다회용기 사용을 장려하고,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을 펼치는 등 지속적으로 친환경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코바코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회용기 사용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더욱 제고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