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 스타일 매거진]평범할 수 없는 여름… 주목 받되 튀지 않는 비법은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7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깜찍 발랄한 매력 드러내는 아이템 선택하면 ‘해변 멋쟁이’ 무난하고 세련된 게 좋다면 클래식한 스타일링 선택을

신경 쓰지 않으면 밋밋하고, 과하면 촌스럽다. 휴가지에서 여신으로 거듭나려면 어떤 옷을 가방에 챙겨가야 할까. 올 여름 유행하는 패션아이템으로 ‘해변의 여신’에 도전해보자. 센존 제공
신경 쓰지 않으면 밋밋하고, 과하면 촌스럽다. 휴가지에서 여신으로 거듭나려면 어떤 옷을 가방에 챙겨가야 할까. 올 여름 유행하는 패션아이템으로 ‘해변의 여신’에 도전해보자. 센존 제공
남는 건 사진밖에 없다. 기분 좋은 휴가지에서 ‘인생 샷’ 한 장을 남기려면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평소 자신의 스타일보다 과하게 멋을 부린다면 부담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으니 오버하지는 말자. 너무 튀지도, 그렇다고 평범하지도 않게 올여름 핫 아이템을 소화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하와이에 못 가더라도 하와이안 셔츠를

셔츠 하나만 잘 골라도 과도하게 멋을 부리지 않으면서 휴가 분위기를 충분히 낼 수 있다. 파인애플, 바나나, 야자수 등 열대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무늬가 들어간 하와이안 셔츠 하나면 만사 오케이다. 다만 상하의 모두 화려한 프린트가 들어간 아이템을 고르는 것은 금물. 지나치게 시선을 끌어 웃음거리가 되기 십상이다. 검은색이나 흰색 등 무채색 하의에 밝은 색 셔츠를 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성들의 경우 하와이안 프린트가 들어간 원피스로 귀여운 매력을 뽐낼 수 있다. 레몬 무늬가 잔뜩 들어간 노란 원피스라든지, 해변 풍경을 모티브로 그래픽을 그려 넣은 시원한 바다색 원피스는 사람 많은 휴가지에서도 눈길을 끌 수 있다. 깜찍하고 발랄한 매력을 뽐내고 싶다면 과감한 배색의 원피스를 고르는 것이 포인트.

다양한 브랜드가 여름 시즌을 맞아 트로피컬 서머 드레스를 선보이고 있어 조금만 발품을 판다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원피스를 고를 수 있다. 가벼운 카디건이나 재킷과 함께 입으면 파티 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바나나리퍼블릭의 김정민 마케팅팀 대리는 “트로피컬 프린트 제품은 강렬한 컬러와 선명하고 큼지막한 패턴이 시선을 압도하는 만큼 함께 코디하는 액세서리는 최대한 간결한 것을 고르는 게 좋다”며 “왕골 가방이나 밀짚모자, 굽이 없는 슬리퍼를 함께 매치하면 더욱 시원해 보이는 바캉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프숄더, 화려할수록 좋다

휴가지에서 오프숄더 디자인의 상의를 입을 계획이라면 과감한 도전을 추천한다. 큼직한 프린트가 들어가거나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색상을 입어보자. 피부가 까무잡잡한 타입이라면 붉은색 계통을 입었을 때 섹시한 이미지를 부각시켜 줄 수 있다. 피부가 하얀 타입이라면 푸른색 계통의 옷이 흰 피부의 특징을 살려 청순한 분위기를 살려준다. 활동적인 휴가를 즐길 계획이라면 상하의가 하나로 붙어 있는 점프 슈트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오프숄더를 처음 시도하는 경우라면 어깨에 얇은 끈이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옷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고정해주는 효과가 있다. 짧은 반바지와 함께 연출하면 발랄하고 시원해 보인다. 패턴이 화려한 디자인일수록 하의는 단순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느다란 목선을 강조할 수 있는 목걸이 등을 함께 연출해주면 완벽한 휴양지 패션이 된다.

화려한 디자인이 부담스러울 경우 데님 소재나 네이비 색상 같은 얌전한 디자인을 추천한다. 허리까지 올라오는 하이웨이스트의 와이드팬츠와 함께 코디하면 세련된 오피스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여성 패션브랜드 보브의 김주현 마케팅팀 과장은 “오프숄더는 어떤 스타일로 코디하느냐에 따라 청순함부터 섹시함까지 모두 연출할 수 있어 올여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양쪽 어깨가 모두 드러나는 노출이 부담스럽다면 한쪽 어깨만 드러내거나 어깨 부분에 두꺼운 스트랩이 있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무난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유행을 좇기보다 무난하고 세련된 바캉스룩을 찾고 있다면 클래식한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시원한 느낌을 주는 네이비와 화이트가 적절히 섞인 머린 룩은 휴양지를 찾는 바캉스 룩의 정석이다. 원피스로 코디했을 경우 부피가 작아 짐 쌀 걱정도 줄여준다. 밀짚모자와 선글라스만 더 준비하면 코디 끝. 운동화나 웨지힐 샌들, 슬리퍼 등 다양한 스타일의 신발과도 잘 어울린다. 위에 카디건을 입으면 얌전한 출근 복장으로도 활용할 수 잇다.

통기성이 뛰어난 리넨 소재의 바지나 셔츠는 일상생활과 휴가의 경계를 넘나들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다. 다만 무채색보다는 화사한 파스텔 톤이나 스트라이프 패턴이 들어간 디자인을 추천한다. 무난한 색상을 택했다면 밀짚모자나 왕골 가방, 톡톡 튀는 색상의 샌들 등으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다.

최고야 기자 best@donga.com
#패션#바캉스#하와이안#샌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