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고혈압, 복부비만에 암 걱정?… 실버암보험으로 대비!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8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스마트 컨슈머]

분주하게 사는 현대인, 특히 열심히 일하는 것만을 미덕으로 알던 세대의 사람들은 몸 속에 많은 병들을 키워왔다. 특히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이 한꺼번에 기준치를 넘는 ‘대사증후군’쯤은 가볍게 여기며 무시하다 병을 키우는 사례는 수없이 많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조사 결과에 따르면 건강검진을 받은 30세 이상 성인 4명 중 1명이 대사증후군인 것으로 나타났다. 만성질환의 뿌리이자 만병의 근원인 대사증후군을 ‘몸 속의 시한폭탄’이라고 일컫는 것만 봐도 대사증후군은 언제 어떻게 터질지 모르는 위험한 존재이다.

사실 대사증후군을 나타내는 각각의 증상은 겉으로 쉬이 드러나지 않아 일반 사람들이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증상들이다. 하지만 대사증후군 환자는 정상인에 비해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의 발생 위험이 2배 이상, 뇌졸중(뇌중풍)과 당뇨병 발생 위험이 각각 5배 이상 높다. 심혈관질환, 뇌졸중 등 중증질환이 발생하기 전 주의 단계가 바로 대사증후군인 것이다. 뿐만 아니라 대사증후군이 암 발병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꾸준히 나오고 있다. 울산대 의대는 2000년 이후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은 환자 1만5000명을 추적 조사한 결과, 대사증후군 위험인자를 보유한 환자가 일반인보다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1.7배 높다고 밝혔다.

대사증후군 환자 미리미리 대비해야 하는 암!

이렇게 암 발병률이 높은 대사증후군 환자일 경우, 암환자 100만 명 시대에 언제 걸릴지 모르는 암에 대한 대비가 꼭 필요하다. 암에 대한 대비는 든든히 하고 싶어도 제대로 된 암보험이 없거나 가입하려고 해도 나이가 많다고 거부되기 십상이었다.

요즘은 어르신을 위한 암보험도 많이 출시되었다고 하는데 어르신들을 위한 암보험이라고 해도 75세 이상 어르신들이 가입하기 어렵거나 대사증후군 요소 중 하나인 고혈압 같은 지병이 있어서 가입이 어려울 때도 있다. 막상 가입 가능하더라도 보장 내용이 어떤 것이 더 좋은지 보험료는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꼼꼼히 따져봐야 하지만, 뭐가 뭔지 헛갈리는 어르신들에게 암보험 가입이라는 장벽은 너무나도 높을 수밖에 없다. 그런 어르신이라면 믿을 수 있는 라이나생명의 어르신 전문 암보험 ‘(무)실버암보험(갱신형)’으로 암 대비를 시작해보자.

어르신들을 위한 ‘라이나 (무)실버암보험(갱신형)’

라이나 (무)실버암보험(갱신형)은 61세에서 80세 어르신이라면 가입 가능한 어르신 전문 암보험이다. 어르신 전문 암보험답게 14개 노인성 질환(고혈압, 골다공증, 백내장, 천식, 알레르기, 협심증, 부정맥, 퇴행성 관절염, 척추관협착증, 녹내장, 고지혈증, 노인성 난청, 노인성 황반변성 또는 추간판탈출증)이 있어도 간단하게 심사만 받으면 충분히 가입 가능하다. 물론 피보험자(보험대상자)에게 ‘당뇨병, 고혈압’이 존재한다는 이유로 가입 거절되지는 않지만, 다른 질병이 있는 경우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가입이 거절될 수도 있다. 또한 10년마다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나, 갱신만 하면 최대 100세까지 길게 보장받을 수 있어 암 치료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사증후군으로 인해 발병률이 높은 대장암 등 각종 일반암과, 백혈병, 뇌암, 골수암 등 치료비가 많이 드는 암도 보장한다.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발병한다는 전립샘암, 갑상샘암, 유방암, 기타 피부암까지 어떤 암이든 든든히 보장해준다. 암 및 갑상샘암의 보장개시일은 계약일로부터 그날을 포함하여 90일이 지난 날의 다음날 부터이고, 가입 2년 이내 지급 사유 발생 시 50% 지급해준다. 그리고 어르신들을 위협하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도 라이나 (무)실버암보험(갱신형)이라면 (무)실버뇌출혈특약(갱신형), (무)실버급성심근경색증특약(갱신형)을 통해 든든히 보장된다. 또 국내보험사 최초로 (무)실버암사망특약(갱신형)에 가입하면 암사망보험금을 일시금으로 받을 수 있다.

전화 상담만으로도 가입할 수 있는 ‘라이나 (무)실버암보험(갱신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24시간 무료상담전화 080-926-8989. 라이나생명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도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손희정 기자 sonhj@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