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가볍다 편하다 따뜻하다, 한겨울이 반가운 ‘H.U.G 다운’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1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머렐

한파가 몰아치는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외투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요건은 바로 보온성이다. 여기에 찬 기운이 몸에 스며들지 않도록 바람을 막아주는 방풍 기술 역시 중요하다. 동시에 옷을 겹겹이 껴입는 계절 특성상 가벼우면서도 신축성이 뛰어나 활동하기 편해야 한다.

머렐 올아웃 히트업 구스(H.U.G·Heat Up Goose) 다운은 가벼우면서도 보온력이 뛰어난 제품이다. 헝가리산 거위털과 함께 방풍·방수 기능이 탁월한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눈보라가 몰아지는 한겨울 강추위에도 외부 환경으로 인해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

다운의 복원력을 의미하는 ‘필파워’가 800(우수 제품의 기준은 600 이상)인 최고급 헝가리 구스다운을 솜털 90%, 깃털 10% 비율로 사용했다. 겉과 속을 모두 누빔 처리했고, 찬바람은 막고 따뜻한 공기를 오래 품고 있을 수 있도록 제작된 ‘히트 인사이드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했다. 등판에도 자연스럽게 몸에 밀착되는 에어백을 장착해 보온성을 높이는 동시에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또 내부 충전재 털이 빠지거나 한쪽으로 쏠리는 것을 방지하는 다운 프루프 가공기법을 사용해 재킷 전체에 보온효과가 골고루 전달되도록 만들었다.

겉감에는 방풍 방수 투습 기능이 뛰어난 윈드스토퍼 소재를 사용했다. 비나 눈이 내리는 등 악천후에도 외부 환경으로부터 비나 찬 공기를 막아줘 쾌적한 착용감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마찰이 잦은 어깨와 옆구리 부분에는 마모에 강한 케블라 소재를 덧댔고,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가 있어 목 부분까지 이중으로 따뜻하게 감싸준다. 심플한 디자인에 가슴과 어깨 부분의 톤다운 배색으로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특히 여성용은 허리선과 사선 퀼팅으로 여성스럽고 날렵한 라인을 강조했다. 남성용 색상은 머스터드, 오렌지, 올리브, 터쿼이즈 블루, 블랙 5종이며 여성용은 옐로, 카멜, 레드 3종. 가격은 52만 원이다.

머렐 폴라랜드 히트업 구스다운은 일명 ‘허그다운’으로 마치 뒤에서 감싸 안는 듯한 따뜻함을 안겨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볍고 따뜻한 800 필파워의 헝가리 거위털로 만든 ‘히트 인사이드 에어백’이 따뜻한 공기를 오랫동안 유지해 주기 때문이다. 제품의 이름처럼 ‘허그’(포옹)를 주제로 한 머렐 다운재킷 TV CF에서 모델인 배우 김우빈과 이나영이 백허그하는 모습이 공개돼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다.

기장이 긴 사파리 스타일로 엉덩이 부분까지 따뜻하게 덮을 수 있도록 디자인해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 부분에는 고급스러운 라쿤 털을 부착해 보온성을 높이고 젊고 캐주얼한 느낌을 더했다. 또 가슴 부분에는 지퍼와 빅사이즈 포켓을 장착해 편리성을 높였다. 여성용의 경우 허리 부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보다 날렵한 실루엣을 연출하기 좋다. 남성용은 카멜, 브라운, 네이비 3종이며 여성용은 레드, 카멜, 다크 카키 3종으로 각각 출시됐다. 가격은 59만 원.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 시에 체온 유지를 위한 구스다운만큼 중요한 것이 신발이다. 얼어붙은 바닥 위에서도 미끄러지지 않고 보온성을 두루 갖춰야 하기 때문이다. 머렐의 겨울철 등산화인 폴라랜드6는 가벼운 하이킹부터 중거리 산행까지 가능한 기능성을 갖췄다.

갑피에 방수 처리된 천연 소가죽을 사용해 눈이나 비가 스며들지 않고, 빙판길에서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M-실렉트 아이스그립 기술을 적용했다. 또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소재인 3M 신슐레이트가 들어 있어 일상생활에서의 방한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여기에 신체에서 발생하는 반사열로 발바닥을 따뜻하게 유지시켜 주는 액티브 히트 풋베드를 장착해 체온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해 일상생활에서도 방한화로 신을 수 있다. 남성용으로 브라운, 블랙 2종, 여성용으로 머스터드 1종이 출시됐다. 가격은 28만9000원.

최고야 기자 bes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