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스타 뷰티] 드라마 ‘노란 복수초’ 심은진의 카리스마 윤곽 메이크업 노하우 상세 공개!

  • Array
  • 입력 2012년 3월 2일 16시 11분


코멘트
드라마 ‘노란 복수초’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재벌집 딸을 연기하는 심은진.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고 윤곽에 힘을 싣는 메이크업으로 도도하고 냉철한 극중 이미지를 잘 표현했다.

심은진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홍성희 원장은 “도도한 캐릭터를 위해 걸리쉬한 컬러를 배제하고 얼굴의 윤곽을 또렷하게 살려준 후, 아이라인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전했다.
BASE ☞ 음영효과로 작고 입체적인 얼굴 만들기
전용 브러시를 이용해 쫀쫀한 제형의 파운데이션을 얼굴 중앙인 볼 안쪽부터 바르기 시작해 바깥을 향할수록 적은 양이 발리도록 한다. 어두운 피부의 경우 섀딩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화사한 핑크톤의 브라이트너로 T존을 커버하면 빠르고 입체적인 베이스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EYE ☞ 채도는 낮추고, 라인은 또렷하게
채도가 낮은 빈티지 컬러 섀도로 차분하고 세련된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한다. 내추럴 베이지 컬러를 눈두덩에 바른 후, 그레이에 가까운 퍼플 컬러를 살짝 덧바른다. 포인트 섀도로 다크한 그레이 컬러를 눈꼬리부터 쌍꺼풀 안쪽으로 그라데이션해 은은한 깊이감을 표현한다.

딥 블랙 젤 라이너로 눈의 점막 부분을 꼼꼼하게 메운다. 눈 모양에 따라 자연스럽게 그리되, 눈매가 너무 동그랗게 보이지 않도록 눈꼬리 부분을 도톰하게 그려 눈매가 길고 시원해 보일 수 있도록 한다. 라인을 그린 후 매트한 질감의 블랙 섀도로 라인의 끝부분과 언더 부분을 연결하듯 그라데이션 하면, 한결 안정적이고 시크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LIP ☞ 그라데이션 기법으로 볼륨 살리기
파운데이션이나 립 컨실러로 입술 외곽부분을 커버한 뒤, 쿨 핑크 컬러를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그라데이션하여 입체감을 표현한다. 아이메이크업이 강조되었기 때문에 입술에 힘을 빼면 좀 더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PRO’S ADVICE
메이크업의 강, 약을 파악하세요!


“메이크업의 컨셉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싶다면, 포인트를 주고자 하는 부분이 최대한 잘 표현되도록 다른 부분을 과감하게 포기하세요. 스타일리시하고 모던한 블랙의 아이라인과 무결점 베이스가 결합된다면, 여러 가지 섀도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깔끔하고 시크한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어요. 메이크업의 전체적 밸런스를 생각해서 어느 부분에 힘이 들어가야지 할지 고민하세요.”
글·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wim1020@hanmail.net>
이지은<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kylove07@naver.com>
도움주신 곳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02-518-8100 맥 02-3440-2782 슈에무라 080-022-3332 크리스찬 디올 080-342-9500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