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가을로’ 외

  • 입력 2006년 10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가을로

개봉 10월 26일 감독 김대승

주연 유지태, 김지수, 엄지원

장르 드라마, 멜로 등급 15세

내용 사법고시에 합격한 현우는 오랜 연인이던 민주와 함께 결혼 준비를 하러 백화점으로 갔다. 그러나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백화점이 무너져 내렸고 이를 목격한 현우는 민주를 찾아 나선다. 10년 후 여전히 민주의 죽음이 자신 때문이라고 믿고 있는 현우는 휴직계를 내는데….

20자평 예쁜 그림엽서에 담긴 가을풍경처럼 잔잔한 영화. (황영미)

이 장면 다큐멘터리 프로듀서인 민주가 환한 미소를 머금으며 전남 담양의 ‘메타세쿼이아’ 가로수를 걷는 장면. 단풍이 깃든 길을 따라 ‘금빛터널’을 걷는 그녀의 모습 자체가 영화 제목 ‘가을로’를 극명하게 나타내주는 장면.

◆마음이…

개봉 10월 25일 감독 박은형, 오달균

주연 유승호, 김향기, 달이

장르 드라마 등급 전체

내용 11세 소년 찬이는 다섯 살 어린 여동생 소이와 함께 집 나간 엄마를 기다리며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찬이는 소이를 위해 강아지 한 마리를 훔쳐온다. 소이는 엄마가 자기 마음을 알고 보낸 거라며 ‘마음이’라 이름 짓는다. 1년 후 겨울. 찬이와 소이는 마음이와 함께 얼어붙은 강변에서 놀다가 얼음이 깨지는 사고를 당하는데….

20자평 단순한 스토리, 단순한 감동. 눈물은 나는데 가슴은 왜 저려오지 않을까. (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살얼음이 깨져 물에 빠진 개 ‘마음이’를 향해 다가가는 찬이 동생 소이, 뒤를 돌아보며 ‘오빠’ 하다가 그대로 얼음장 속으로 사라져 버린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개봉 10월 25일 감독 데이비드 프랭클

주연 메릴 스트립, 앤 헤서웨이

장르 코미디 등급 12세

내용 명문대를 졸업한 소도시 출신의 앤드리아 삭스는 최고의 저널리스트가 되기 위해 뉴욕으로 가지만 그녀에게 전화를 건 회사는 단 한 곳, 세계 최고의 패션지 ‘런웨이’다. 그것도 기자가 아닌 편집장의 말단 비서직으로 연락이 온 것. 앤드리아는 직장생활의 꿈에 부풀었지만 첫 출근부터 난항을 겪는데….

20자평 원작보다 성숙한, 사회초년생의 리얼한 경험담. (김봉석)

이 장면 촌뜨기였던 앤드리아의 완벽한 변신. 마돈나의 ‘보그’에 맞춰 샤넬, 구찌, 크리스티앙 루부탱 등으로 무장한 앤드리아가 뉴욕 거리를 걷는 모습은 여성들의 소비욕구를 끌어올린다.

◆거룩한 계보

개봉 10월 19일 감독 장진

주연 정재영, 정준호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조폭 동치성은 조직의 일을 하다 감옥에 가게 되고 그곳에서 어린 시절 친구인 정순탄을 만난다. 그러나 조직은 그를 배신하고 치성은 순탄과 함께 탈옥을 결심한다. 조직은 치성의 소재를 파악하고 그를 제거하려 하는데….

20자평 라운드 내내 잽만 날리는 밋밋함, 위조된 계보와 작위적 족보 사이의 흔들림. (강유정)

이 장면 탈옥을 하기로 결심한 동치성 멤버들. 감옥 벽을 향해 몸을 돌진하는데 갑자기 공군 비행기가 추락해 벽이 허물어진다. 진지한 조폭 영화가 한순간에 코믹 영화로 바뀌는 장면.

◆울프크릭

개봉 10월 26일 감독 그레그 맥린

주연 존 자랫, 네이선 필립스, 카산드라 매그래스, 케스티 모라시

장르 호러, 스릴러 등급 18세

내용 크리스티와 리즈는 영국에서 온 배낭여행객으로 호주 시드니 출신의 벤을 만나 함께 여행을 하기로 한다. 이들의 여행지는 ‘울프크릭’. 운석이 떨어진 사막 한가운데 이상한 기운이 감돈다. 실제 호주에서 일어난 연쇄살인마 사건을 모델로 만들어진 호러 영화.

20자평 단풍놀이 가기 전엔 보지 마라. 여행이 두려워질 수 있을 터이니…. (정지욱)

이 장면 벤이 경찰에 연행되는 마지막 장면. 결국 크리스티와 리즈의 흔적은 찾을 수 없게 되고 벤은 무죄로 풀려나는 모습에서 실종 사건들에 대한 회의감이 피어오른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