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벅스뮤직 유료화에 “어머나”

  • 입력 2005년 3월 10일 15시 20분


코멘트
'논스톱5' 등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모으로 있는 신인탤런트 장희진. 사진제공 KTF
'논스톱5' 등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모으로 있는 신인탤런트 장희진. 사진제공 KTF
음악포털 벅스뮤직이 이번 주 인기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무료 스트리밍 음악서비스를 제공하며 수년간 누리꾼(네티즌)들의 사랑을 받아 온 벅스뮤직이 지난해부터 갈등을 빚어 오던 음반업계와의 협상을 통해 유료화를 결정해 주목을 받은 것.

벅스뮤직이 유료화하는 데 대해 누리꾼들은 또다시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고 일부 누리꾼은 지식검색에 “벅스뮤직을 대체할 다른 사이트는 없나요?”라는 질문을 올리고 있다.

휴대전화 광고에 출연해 전지현을 닮은 외모와 몸매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던 신인 탤런트 ‘장희진’도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논스톱5’ 등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최근 인터넷 카페에는 ‘장희진 사진 모음’이 최고 인기 게시물 중 하나.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면서 옷차림들도 가벼워지고 있다. 무거운 외투를 벗고 화사한 봄옷으로 갈아입기 위해 누리꾼들은 ‘봄 코디’를 검색하고 있다. ‘봄 코디’와 함께 ‘옷 잘 입는 법’, ‘봄 신상품’ 등의 키워드도 동반상승하며 패션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벅스뮤직
2장희진
3봄 코디
4한승조
5시간표
6화이트데이
7한혜진
8스타크2
9안녕 프란체스카
10아이포드 셔플

4위는 일제의 식민 지배를 미화해 파문을 일으킨 ‘한승조’ 전 교수. 각종 게시판에는 한 전 교수의 발언을 비판하는 글들이 수없이 올라왔고 그의 발언을 패러디한 작품들도 만들어졌다.

새 학기를 시작한 누리꾼들이 수업시간표를 만들기 위해 많이 검색한 ‘시간표’가 5위에 올랐다. 시간표라는 키워드로 검색해 보면 깜찍한 캐릭터들이 들어있는 ‘어린이 시간표’부터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들의 사진으로 장식된 시간표, 만화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시간표까지 다양한 시간표를 만날 수 있다.

6위는 ‘화이트데이’. 여자친구에게 사랑을 고백하기 위해 화이트데이를 준비하는 누리꾼들이 많이 찾았다. 7위는 드라마 ‘굳세어라 금순아’에서 좋은 연기를 보이고 있는 신인 ‘한예진’이 차지했다.

스타크래프트의 후속작이 준비되고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스타크2’(8위)를 검색해 보는 누리꾼들도 많다. 이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게임 ‘스타크래프트’에 대해서는 작은 업그레이드 소식만 있어도 큰 관심이 모아진다.

9위는 엽기 흡혈귀 가족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웃음을 주는 시트콤 ‘안녕 프란체스카’. 상식을 벗어난 엽기코드가 신선한 반응을 얻고 있다. ‘안녕 프란체스카 카페’에는 4000여 명의 누리꾼이 활동 중이며 꾸준히 회원이 늘어 가고 있다.

10위는 애플사가 새롭게 내놓은 MP3 플레이어 ‘아이포드 셔플’. 작고 깔끔한 디자인과 최대 240곡을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을 강점으로 누리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