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혜진의 키즈 인터넷]현장체험 길잡이 사이트 ‘속속’

입력 2003-07-01 16:37수정 2009-10-10 15:4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름방학은 아이와 함께 현장체험학습을 떠날 수 있는 적기. 인터넷에선 벌써 여름방학을 겨냥한 프로그램들이 다수 등장했다.

이 프로그램들을 비교검색할 통합 검색 사이트는 아직 없다. 아래의 현장체험학습 전문 사이트을 방문하면 다양한 체험학습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코스가이드’(www.cosguide.com·사진)는 사이버 현장체험학습 길잡이 사이트. 바다여행 갯벌탐사 동굴탐사 숲속여행 계곡탐사 등 자연생태탐험 정보가 상세하다. 역사문화 공부방에선 여행 떠나기 전 알아둬야 하는 역사지식들을 정리해 제공한다.

이 사이트는 코스가이드 행사에 한 번 이상 참여해야 회원 가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열린마당’은 회원 가입과 상관없이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눈높이체험학습’(www.funnyschool.com)은 ㈜대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교과체험학습부터 테마교실, 주말체험, 영어캠프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오프라인 여행 못지않게 온라인 학습의 비중을 높인 것도 이 사이트의 특징. 교과체험학습의 경우, 현장 체험학습을 떠나기 전에 모둠별 주제 토론 등 사전학습단계와 온라인 학습단계를 거친다.

아이가 아직 취학 전이라면 ‘키즈투어’(www.kidstour.co.kr)의 유아전용 여행 프로그램이 참고할 만하다.

이 곳은 숙박정보가 상세한 것이 특징. 지도를 클릭하면 지역별로 콘도 숙박정보를 알 수 있고 인터넷에서 바로 예약도 할 수 있다. 여행후기가 동영상으로 제공돼 프로그램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여행지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 싶다면 체험학습 정보를 제공하는 가족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자. 이 중에선 ‘초록별가족의 여행’(www.sinnanda.com)과 ‘해솔이와 한솔이네 집’(solsol.pe.kr)이 참고할 만하다. 꼼꼼하게 정리한 체험학습 여행기록을 볼 수 있다.

또 문답게시판을 이용하면 궁금한 점에 대한 친절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hjkwon@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