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습지특집]볼만한 고교학습지

  • 입력 2001년 12월 11일 17시 12분


▼에이플넷 논리-사고력 수준별 종합관리▼

‘에이플넷은 30년 전통의 교육평가전문기관인 중앙교육진흥연구소와 온라인 교육 전문업체 ㈜에듀토피아(www.edutopia.com)가 만든 초등 논리수학 전문학원이다.

논리 수학이라는 특수교재 시스템과 정확한 평가 시스템을 통해 수준별 맞춤학습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에이플넷의 학습시스템은 7차 교육과정에서 중요시하는 창의력과 논리력 개발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부모의 관심이 높다.

학원생들은 중앙교육진흥연구소와 ㈜에듀토피아가 제공하는 논리력 향상 프로그램에 의해 창의적인 사고 훈련을 받는다. 학원생들은 기초실력 평가를 거쳐 수준별로 반 배치를 받는다.

각 반의 학생들은 논리 수학과 단계별 맞춤 교재를 병행하는 수업, 학습 결과를 평가하는 과학적인 평가 시스템, 새 학습법을 제시하는 온라인 시스템, 학원생 개개인의 학습 성향 및 적성을 파악하는 심리검사 시스템을 통해 논리력과 사고력을 종합적으로 관리받게 된다.

또 에이플넷은 학생의 인성 관리를 위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양육태도 검사’ 서비스도 해주고 있다. 02-567-6391.

▼ⓘ솔루션-맞춤교재 컴퓨터로 제작 보급▼

㈜블랙박스에서 개발한 고교 학습지 ‘블랙박스 ⓘ 솔루션’은 학습지 사상 최초로 학생들의 개별적인 학습 능력과 요구에 따라 맞춤 교재를 컴퓨터로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

세계적인 기업인 IBM사로부터 도입한 최첨단 디지털 인쇄 시스템을 이용해 제작되는 ‘블랙박스 ⓘ 솔루션’은 동일한 내용으로 구성된 기존 학습지와는 달리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맞춰 학습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국어 영어 수학은 상급, 표준, 기초의 3단계로, 사회 및 과학은 상급, 표준의 2단계로 구분했다.

따라서 어떤 수준의 교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교재 내용이 다르게 구성되고 자신이 선택한 교재로 학습을 함으로써 공부의 재미를 높일 수도 있다. 수준별로 단계에 맞는 가장 적합한 학습 모델을 적용했다.

기초 코스는 문제를 많이 풀기보다는 개념 원리에 더 무게를 실었으며 상급 코스에서는 개념 정리보다는 실전 문제 및 응용 문제에 더 비중을 두어 교재를 구성했다.

학생들이 실제 제공받게 될 교재 내용의 일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블랙박스 홈페이지(www.blackbox.co.kr)를 통해 국어 영어 수학 과목에 한해 PDF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2-6230-1000.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