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劉潤鐘기자] 네티즌(인터넷 사용자)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한국인 음악가는 누구일까. 인터넷 자료속의 여러 명인과 거장들속에서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의 이름을 빼놓을 수는 없다. 인터넷상의 수많은 음악사이트속에서 김지연의 이름은 특히 자주 눈에 띈다. 따스함과 섬세함을 함께 갖춘 그의 연주실력도 한가지 이유가 되겠지만 또다른 중요한 이유는 바로 그가 자신만의 멋진 홈페이지를 갖고 있기 때문.
김지연 홈페이지는 특히 다른 연주가의 홈페이지들에 비해 꼼꼼하고 알기쉬운 형태 속에 많은 정보를 담아 인기가 높다. 지난해 2월에 만들어진 이 홈페이지는 작년 인터넷상의 여러 기관이 추천하는 「상위 5% 사이트」에 선정되기도 했다.
홈페이지는 음반목록 약력 전자우편 연주일정 인터뷰 레퍼토리 악기 음악연주 등 8개의 주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음반목록에는 지금까지 덴온 레이블로 내놓은 모든 음반의 내용이 들어있으며 전자우편으로 들어가면 궁금한 점 등을 편지로 띄우고 회신을 받을 수 있다.
「인터뷰」에서는 팬들이 자주 물어오는 궁금증을 대담 형식의 기사로 작성해놓아 대부분의 궁금증을 여기서 풀 수 있다. 「악기」란에서는 현재 소유하고 있는 스트라디바리우스 바이올린의 역사와 특징을 설명하고 있고 음악연주로 들어가면 음성 파일로 보내오는 라흐마니노프의 「보칼리제」 등을 컴퓨터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김지연 홈페이지 주소는 「summary.net/chee―yun/index.html#buttons」이며 인터넷을 통해 다른 여러 음악가의 정보를 얻으려면 주소 「www.nerdworld.com/nw1746.html」로 들어가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