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2019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의 영예.. “6관왕 달성”

  • 동아닷컴
  • 입력 2019년 11월 13일 18시 55분


코멘트
금일(13일) 부산 센텀시티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로스트아크는 6관왕을 차지하며, 2019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게임으로 등극했다.

게임산업의 한 해를 결산하며,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금일(14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개최됐다.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사진=게임동아)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사진=게임동아)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는 본상인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과 인기 게임상 등 총 15개 부문 22개 분야에 걸쳐 한 해를 빛낸 게임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특히, 많은 주목을 받은 대상의 경우 로스트아크가 선정되면서 모바일 게임 시장에 밀려 한 동안 침제기를 겪었던 국내 온라인게임의 힘을 보여주기도 했다.

지난해 11월 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로스트아크는 출시와 동시에 전서버를 마비시키며 동시접속자 25만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한 것에 이어 대기열이 피크타임인 8~9시에 무려 2만 명을 기록하는 등 최근 10년 간 서비스된 온라인게임 중 손꼽히는 인기를 누렸던 스마일게이트의 온라인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RPG 지원길 대표 (사진=게임동아)
스마일게이트RPG 지원길 대표 (사진=게임동아)

특히, 서버 접속 시 기본 3천 명의 대기열이 생기는 것은 물론, PC방 순위 3위에 진입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로스트아크는 대상을 비롯해 기술창작상 4개 분야를 모두 수상한 것은 물론, 게이머들이 투표로 선발하는 인기상까지 수상하며, 2019년 최고의 게임임을 입증했다.

XL게임즈 최관호 공동대표 (사진=게임동아)
XL게임즈 최관호 공동대표 (사진=게임동아)

이와 함께 최우수상은 카카오게임즈의 달빛 조각사가 수상했다. 달빛 조각사는 500만 구독자의 게임 판타지 대작과 대한민국 스타 개발자 송재경 대표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특히, 론칭 직후 매출 순위 2위에 오르는 등 가파른 흥행세를 보이기도 했으며, 현재까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아울러 올 한해 다수의 모바일게임 라인업을 선보인 넷마블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쿵야 캐치마인드,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모바일 분야 우수상을, BTS 월드가 2관왕을 수상하며, 총 5개 분야에서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 (사진=게임동아)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 (사진=게임동아)

이날 현장에 참석한 박양우 문화체육부장관은 “매년 9.8%의 성장율을 기록 중인 게임 산업은 고성장 수출산업으로, 정부는 게임 창작자들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도록 지난 15년간 유지해온 게임산업 진흥 법률을 현장의 시각에서 전면 검토하여 내년 초 게임산업 중장기 계획을 발표할 것”이라며, “게임은 질병이 아닌 건전한 여가생활이고, 콘텐츠 미래의 중요한 신성장 동력이다. 정부는 게임 창작자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며, 오늘 수상을 하는 모든 게임사들을 축하한다”라고 전했다.

다음은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각 부분별 수상작이다.

대상 – 로스트아크(스마일게이트 RPG)

최우수상 – 달빛 조각사(XL게임즈)

우수상

모바일 부문 –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체리벅스),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퍼니파우), '쿵야 캐치마인드’(넷마블)
콘솔패키지/아케이드/보드 부문 – '미스트 오버’(크래프톤)

기술창작상

기획/시나리오 부문 – 로스트아크(스마일게이트 RPG)
사운드 부문 - 로스트아크(스마일게이트 RPG)
그래픽 부문 - 로스트아크(스마일게이트 RPG)
캐릭터 부문 - 로스트아크(스마일게이트 RPG)
인기 게임상- '로스트아크’(스마일게이트 RPG)

우수 개발자상

프로그래밍 부문 – 신정모 개발자(AIXLAB)
기획/디자인 부문 –정원용 디자이너(AIXLAB)

사회공헌우수상 –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차세대 게임 콘텐츠상 – 포커스 온 유(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게임 비즈니스 혁신상 – 펄어비스 전광배 팀장

스타트업 기업상 – 모아이게임즈(트라하)

인디게임상 – 용사식당(팀타파스)

자율규제 이행 우수기업상 – 테이크원 컴퍼니

굿 게임상 – 'BTS 월드’(테이크원 컴퍼니)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